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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400 | 2025/06/25 | http://hjtic.snu.ac.kr |
원자력 벤처기업 블라썸에너지, 증기보일러 개발 추진 | Nikkei Monozukuri_202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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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연으로 축열과 방열을 동시에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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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의 바이오가스 차량, 탈탄소의 '현실해' | Nikkei Automotive_202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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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패스웨이 전동화전략 주행중인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를 줄이기 위해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세계 각지의 전력 사정에 맞춘 ‘멀티 패스웨이(전방위)’의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EV)의 보급 페이스가 둔화되는 가운데, 지금은 하이브리드차(HEV)나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의 판매를 강화하는 움직임이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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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칼리 수전해로 PEM 초과할까 | Nikkei Electronics_202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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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샤대학이 신촉매를 개발 -- 자동차 회사의 기술자도 놀라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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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폐자재와 CO2로 블록 제조 | Nikkei Construction_202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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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폐자재로 블록제조 태평양시멘트와 도쿄대학, 도쿄이과대학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콘크리트 폐자재에 CO2를 고정시켜 탄산칼슘이 포함된 콘크리트 블록으로 재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콘크리트 폐자재를 골재 등에 재이용하는 기술은 많지만, 콘크리트 폐자재만으로 CO2 고정형 콘크리트를 제조하는 기술은 세계 최초라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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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건축의 탈탄소화를 가속한다 | Nikkei Architecture_2024.9.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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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데이터센터의 전력소비는 향후 4년에 배증 우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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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 Python, 인스톨 불가능 | Nikkei X-TECH_2025.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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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시작 전에 좌절해 버리는 입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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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소형 EV 'INSTER' | Nikkei X-TECH_2025.4.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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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격을 실현한 2개의 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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