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254 | 2021/09/29 | http://hjtic.snu.ac.kr |
자동차 시큐리티, 2022년 의무화 대비 | Nikkei Automotive_20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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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이 자동차 선택 기준, ‘슈퍼 엔지니어’의 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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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의류 ‘e-skin’ 으로 건강 수명 연장 | Nikkei Electronics_20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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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마, 유기 일렉트로닉스 기술로 헬스케어 사업 가속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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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명품의 부활 | Nikkei Monozukuri_20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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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로드스터, Z2·Z1, AIBO, 모(モ)353, 레이센(零戦) ‘NA로드스터’(마쓰다), ‘Z2·Z1’(가와사키중공업)과 같은 과거의 유명 제품들이 여전히 수 만대 규모로 이용되고 있다. 이것들이 계속해서 가동될 수 있도록 제조업체들도 복원 서비스 및 복각 부품 생산에 나서고 있다. 소니의 ‘아이보(AIBO)’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의 경우, 수 천명의 이용자가 A/S를 신청하고 있다고 한다. 20~30년이란 세월을 거치면서 제품에 대한 강한 애착을 가지게 된 이용자들은 다른 제품으로는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느낀다. 이러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반드시 예전과 동일한 제품이나 부품을 부활시켜야만 되는 것은 아니다. 이번 특집에서는 이에 대한 5가지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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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다지기를 AI로 판정 | Nikkei Architecture_2021.8.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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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보고 삽입 위치와 삽입 깊이 등 인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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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랄 정도의 로테크의 '중력 축전', 본격 가동 | Nikkei X-TECH_2021.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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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에서 LIB를 앞선다면 대용량 축전 시스템의 주역 가능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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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Ops (Artificial Intelligence for IT Operations) | Nikkei Computer_2021.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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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운영을 위한 인공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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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60, 미래 창조의 백지도 | GAWAGUCHI Nobuaki_2020.3.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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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사상 최고의 익사이팅한 모험이 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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