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배송, AR/VR, IoT로 진화하는 집 등
안녕하세요. 닛케이크로스테크 기자 구로스 모아입니다.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세계 모든 것의 변혁을 도모하는 실리콘밸리. 파워플한 미국 기업의 새로운 움직임 등 3가지 뉴스를 선별해 동영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
-- 월마트, 드론 배송에 주력 --
미국 최대 소매업체 월마트(Walmart)가 드론 배송에 주력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지 시간 9월 14일, 월마트는 드론을 이용한 온디멘드 배송의 시험 서비스를 2021년 초 월마트 본사 근처의 아칸소 주 노스웨스트 지역에서 개시한다고 발표. 또한 9월 9일부터 노스캐롤라이나 주 페이엣빌에서의 드론 배송 시험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사실 이 두 가지 시험 서비스는 서비스 지역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드론, 함께 협업하는 기업, 운반하는 상품 등 모든 것이 다릅니다. 아칸소 주 노스웨스트 지역의 서비스에서 협업하는 기업은 미국 스타트업 기업 Zipline입니다. 항속 거리가 긴 고정 날개형 드론을 이용해 아프리카에서 의료물품 배송으로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편, 노스캐롤라이나 주 페이엣빌에서의 서비스는 이스라엘의 Flytrex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멀티콥터형 드론이 수직으로 이착륙해 화물을 운반합니다. 배송하는 물자의 종류도 협업처에 따라 다릅니다. Flytrex와의 시험 운용에서는 주로 식품이나 생필품을 운반하고, Zipline과의 시험 운용에서는 건강∙헬스케어 관련 상품을 운반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