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일어날 혁신의 본질
8월 초 주말, 무더위의 도쿄 요요기공원은 스마트폰을 잠시라도 놓지 않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었다.「포켓몬 GO」가 7월 22일, 일본에도 상륙한 이후, 거리의 풍경, 특히 공원의 모습은 변했다. 이것을 불쾌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혹은, 민폐다, 위험하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반면, 사람들을 한번에 외부로 데리고 나온 매력을, 비즈니스와 지역활성화에 활용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포켓몬 GO가 낳은 새로운 파도가,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의 본질을 근본에서부터 바꾸게 될 것이다.「고작 게임」이라고 얕보지 않고, 혁신적인 영향력을 가진 전대미문의 애플리케이션. 그 본질을 알아본다.
미일 3사 협업, 폭발적인 인기의 이유
PART 1. 게임의 미래, 이념일치
세계를 석권하고 있「포켓몬 GO」. 닌텐도, 포켓몬, 그리고 미국의 나이언틱, 3사가 이룬「위업」이다. 이 미일 공동 프로젝트의 배경을 알아보면, 문화의 벽을 넘어, 대성공을 이루어낸 원인을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