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모빌리티’ 등이 주요 테마
세계 최대 기술 박람회 'CES 2024'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시간 2024년 1월 9일 개막한다. AI(인공지능)와 모빌리티 등을 주요 테마로 전 세계 테크 기업들이 모이는 CES 2024. 그 볼거리를 소개한다.
주최자인 전미민생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에 따르면, 이번 CES 2024의 참가 기업은 3,500개 사 이상, 관람객은 지난해의 11만 5,000명을 상회하는 13만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규모 축소에서 완전히 부활한 '테크 축제'가 열리는 것이다.
CTA가 내걸고 있는 주요 주제는 'AI',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만인을 위한 안전보장' 등 4가지이다. 특히 AI와 모빌리티에 대해서는 다수의 기업들이 신기술 등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올해의 CES는 'AI∙모빌리티 쇼'가 될 전망이다.
공전의 생성 AI 붐은 2024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CES에서도 많은 테크 기업들이 AI 관련 기술·서비스를 내놓을 전망이다. CTA는 1월 7일에 가진 기자회견에서 ‘Beyond Generative AI(생성 AI의 건너편)’를 키워드로 선정. AI용 반도체와 데이터 인프라가 정비됨에 따라 'AI 플랫폼', '디지털트윈', '로봇' 등 3개 영역이 올해의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