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의 드론 배송 서비스, FAA 인증 획득 -- ‘프라임 에어(Prime Air)’, 실제 운용을 위한 중요한 한 걸음
-
- 카테고리AI/ 로봇·드론/ VR
- 기사일자 2020.9.2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0-09-13 23:43:09
- 조회수430
Nikkei X-TECH_2020.9.2
아마존의 드론 배송 서비스, FAA 인증 획득
‘프라임 에어(Prime Air)’, 실제 운용을 위한 중요한 한 걸음
미국 아마존닷컴(Amazon.com)은 목시 외 비행(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조정하는 비행)에 의한 드론 배송의 인증을 미국 연방 항공청(FAA)으로부터 받았다고 밝혔다. 2020년 8월 29일(현지시간) 부로 FAA로부터 항공 규칙 ‘Part 135’ 인증을 획득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오퍼레이터의 목시외 운용도 사정권에 들어가게 됐다. 아마존은 드론 배송 서비스 ‘프라임 에어’의 실현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으며, 이번 인증서 획득은 ‘프라임 에어’에 있어서 중요한 한 걸음’(Amazon Prime Air Vice President의 David Carbon 씨)이라고 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주문으로부터 30분 이내의 배송을 목표로 내걸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으로의 배송 시험 실시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아마존에 앞서 2019년 Part 135 인증을 받은 미국 알파벳(Alphabet) 산하의 Wing과 물류업체인 미국 UPS의 드론 배송 자회사인 UPS Flight Forward(UPSFF)는 미국에서 드론 배송의 시험 운용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마존도 같은 종류의 시험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 끝 --
Copyright © 2020 [Nikkei XTECH] / 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