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매점, 안면인식으로 매장 출입 허가 -- NTT, 계산대 없는 시스템 제공
-
- 카테고리비즈니스/ 기타
- 기사일자 2020.1.23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4면
- 작성자hjtic
- 날짜2020-02-02 20:44:27
- 조회수282
소매점, 안면인식으로 매장 출입 허가
NTT데이터, 계산대 없는 시스템 제공
NTT데이터는 소매점의 무인화 및 성인화(省人化)를 지원하는 ‘계산대 없는 시스템’에 안면인식을 이용한 매장 출입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폰 없이 빈손으로 매장 출입이 가능하다. NTT데이터는 내점한 고객이 계산대에서 결제하지 않고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캐치&고(Catch&Go)’를 2019년 9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점포 안에 설치된 카메라와 진열대의 중량 센서를 조합해 고객과 구입한 상품을 특정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스마트폰 전용 앱의 QR코드를 출입 게이트에 태그해야 매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NTT데이터는 이러한 QR코드 인증에 안면인식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전에 전용 앱에 얼굴 정보를 등록, 출입 게이트에 설치된 태블릿의 안면인식을 거쳐 매장에 진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 없이 빈손이나 양손에 짐을 들고 있는 상태로도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얼굴 정보 등록을 통해 절도 등 범죄 심리도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NTT데이터는 보고 있다.
안면인식 기능과 함께 재고에 따라 상품 가격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도 추가했다. 재고 정보와 진열대의 전자 가격표가 연계되어 상황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