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로 피부 분석하는 화장거울 -- Novera, 최적의 메이크업 제안/ 디지털표시
-
- 카테고리AI/ 로봇·드론/ VR
- 기사일자 2018.4.5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23면
- 작성자hjtic
- 날짜2018-04-11 21:23:32
- 조회수576
AI로 피부 분석하는 화장거울 개발
Novera, 최적의 메이크업 제안 / 디지털표시∙성우목소리
Novera(도쿄, 엔도(遠藤) CEO)는 AI를 이용한 이미지분석을 활용하여 이용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메이크업이나 스킨케어를 제안하는 화장거울 개발에 착수한다. 거울에 설치한 센서로 일상의 피부 상태를 파악한다. 피부 상태나 이용자의 요구에 맞춘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인터넷에 연결하여 거울에 디지털 정보를 표시하는 구조다. 가격은 약 3만엔을 예상하고 있으며, 2019년 여름 이후 발매를 목표한다.
본체는 탁상형으로 반투명 거울에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였다. 각 10만 패턴 이상의 여드름이나 주름 등 부위별 이미지 데이터를 학습한 AI로 분석한다.
제안할 때는 성우의 목소리를 이용하여 그 사람의 루틴이나 컨디션에 맞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말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이미 100종류 이상의 목소리를 수록하였으며 성우의 패턴도 늘릴 계획이다.
Novera에서는 앞으로 이미지 데이터 수를 100만건 이상으로 늘려 AI의 정밀도를 높여 나간다. 또한 심리학자와 협력하거나 스킨케어, 에이징케어의 분야에서는 의사의 감수 등을 추진하여, 일상생활에서 취득할 수 있는 얼굴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의 정신상태나 피부 성질, 경향을 추측하는 알고리즘의 연구개발을 본격화한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