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C, 영상해석 서비스 제공 -- 성별∙이동이력∙체류상황 등, 고객의 행동패턴
-
- 카테고리비즈니스/ 기타
- 기사일자 2017.3.7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11면
- 작성자hjtic
- 날짜2017-03-13 09:14:21
- 조회수534
NEC, 영상해석 서비스 제공
성별∙이동이력∙체류상황 등, 고객의 행동패턴 가시화
효과적인 점포 레이아웃이나 캠페인이 가능하게 된다. NEC는 점포 내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활용하여 점포를 방문한 고객의 행동을 가시화하는「인물행동분석 서비스」제공을 시작하였다. 독자적인 영상해석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성별이나 연령층, 이동이력, 체류상황을 파악한다. 구매 여부에 관계없이 고객의 행동을 분석할 수 있다. 가격은 최저 한 점포 당 월 22만 엔(소비세 불포함)부터를 예상하고 있다.
-- 방범카메라 활용 --
시간대 별로 방문하는 고객수의 변화나 방문 고객의 체류 상황을 나타내는 인간지도 등 복수의 분석 결과를 통해 점포 내의 행동 패턴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효과적인 점포 레이아웃의 설계나 시간∙이동 경로에 맞춘 캠페인 시책, 시책 전후의 데이터 비교를 통한 효과의 검증을 시행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기 때문에 센서나 태그 등의 인증 장치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한 점포 안에 있는 기존의 방범카메라를 활용할 수도 있다.
-- 비구매 고객도 대상 --
또한 점포가 보유한 판매시점 정보관리(POS) 단말의 구매 실적 등을 종합하여 활용한다면, 지금까지 취득이 어려웠던 비구매 고객의 행동 분석도 가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회 손실의 삭감이나 신규고객의 확보 등 효과적인 마케팅 시책을 세울 수 있다.
분석결과의 열람 화면은, 웹 브라우저 경유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제공한다. 외출한 곳에서 데이터를 열람하거나 복수 점포의 데이터를 일원 관리하는 것도 간단히 가능하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