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 현장에서 음성입력 활용 -- 어드밴스드미디어, 검사를 효율화
-
- Category사물인터넷/ ICT/ 제조·4.0
- 기사일자 2017.1.20
- 신문사 일경산업신문
- 게재면 6면
- Writerhjtic
- Date2017-01-27 21:31:09
- Pageview483
건설 현장에서 음성입력 활용
어드밴스드미디어, 검사를 효율화
음성 인식 기술의 어드밴스드 미디어(Advanced Media)는 인재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커리어링크(CAREERLINK)와 제휴, 건설업 분야의 검사작업 지원을 시작한다. 음성 입력과 같은 IT(정보기술)을 활용한 전문 인재를 육성해, 건설업자로부터의 업무 수탁을 목표로 한다.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 인력 부족이 심각한 건설 현장의 수요를 개척해나간다.
금융 기관을 위한 사무 대행과 인재 파견을 운영하는 커리어링크와 최근 협정 계약을 맺었다. 건설 분야에서의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목표로 한다. 그 첫 번째로, 올 봄부터 맨션이나 빌딩의 내부를 검사하는 업무 수탁을 시작한다.
음성 입력 시스템「AmiVoice Super-inspector」는 벽의 청결 상태나 찬장의 여닫이 상태 등 다양한 조사 항목을 음성으로 스마트폰에 입력시킨다. 이러한 데이터는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각각의 담당자 별로 검사 항목을 자동 분류한다.
건축물 조사는 수첩에 직접 기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음성 입력의 사용으로 인해, 조사나 보고서 작성에 걸리는 시간을 직접 기록하는 것의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건설업자용 특수 용어가 내장된 시스템으로 2016년부터 판매를 시작하였다. 이미 30곳이 넘는 회사에 도입되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판매 확대를 도모한다.
두 회사는 건설업자를 대상으로 공동 영업 활동을 한다. 커리어링크가 사원 채용이나 교육 담당, 업무 대행을 일괄 관리한다. 앞으로는 건물의 내부검사를 비롯해, 도면 관리나 허가 신청 등과 같은 사무 업무도 음성 입력을 활용한 서비스를 통해 확대해 나간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