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 흉부 CT영상을 분석하는 AI 의료기기 승인 취득 -- AI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서비스 판매
-
- 카테고리바이오/ 농생명/ 의료·헬스케어
- 기사일자 2020.6.29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0-07-09 13:27:42
- 조회수331
Nikkei X-TECH_2020.6.29
지멘스, 흉부 CT영상을 분석하는 AI 의료기기 승인 취득
AI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서비스 판매
지멘스(SIEMENS)헬스케어는 6월 29일, AI를 이용해 흉부 CT영상을 분석하는 소프트웨어의 의료기기 승인을 취득.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이 AI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영상분석 서비스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의료기기 승인을 얻은 것은 AI 소프트웨어 ‘AI-Rad Companion’. 6월 19일에 승인을 취득했다. 심층학습을 이용한 알고리즘으로, 흉부 전체의 CT영상을 통해 폐와 심장, 대동맥 등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리포트를 생성한다.
지멘스는 AI-Rad Companion를 이용한 영상분석 수탁 서비스를 2019년부터 시범적으로 실시해왔다. 이번 의료기기 승인 취득으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원격영상진단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코니카미놀타 재팬과 의료기관으로의 영업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의료기관에서의 스크리닝 및 건강검진 등의 용도를 상정하고 있다. 의료기관이 지멘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teamplay’를 경유해 영상을 업로드 하면 AI 소프트웨어를 통해 폐결절 유무 및 그 크기 측정, 폐기종 지수 측정, 심장 부피 측정, 관상동맥 석회화 유무와 그 정량화, 대동맥 직경 측정 등의 분석 결과를 리포트 한다. 분석 시간은 병례 1건당 수 분으로, 업로드 후 2시간 이내에 리포트를 의료기관에 제공할 수 있다.
-- 끝 --
Copyright © 2020 [Nikkei XTECH] / 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