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코모, HoloLens 대항 HMD 발매 -- 5월 이후에 일반용과 법인용 발매
-
- 카테고리AI/ 로봇·드론/ VR
- 기사일자 2020.3.19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0-04-13 13:35:36
- 조회수269
Nikkei X-TECH_2020.3.19
도코모, HoloLens 대항 HMD 발매
5월 이후에 일반용과 법인용 발매
NTT도코모는 미국 Magic Leap의 MR(혼합현실)용으로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Magic Leap 1'을 20년 5월 이후에 발매한다. 일반 유저용과 법인용을 판매한다. 가격은 현시점에서는 미정이다. 5G를 활용한 서비스 시장의 확대로 연결시킨다.
일반 유저용은 도코모 온라인숍에서, 법인용은 도코모 법인영업부문에서 각각 판매한다. 판매 가격은 현시점에서는 미정이다. 또한 미국에서의 가격은 2,295달러다. NTT도코모는 이 제품의 본체 이외에 컨트롤러 등도 개별 판매한다.
Magic Leap 1은 18년 8월에 발매한 ‘Magic Leap One: Creator Edition’을 마이너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성능은 거의 동일하다고 한다. 이 제품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16년 3월에 발매한 ‘HoloLens’를 능가하는 HMD로서 기대를 받고 있었지만 지금까지 일본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았다.
NTT도코모는 5G의 주요 용도로서 VR(가상현실)이나 AR(증강현실), MR을 들고 있다.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을 실현하는데 5G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서비스 창출과 시장 확대를 목표한다.
한편으로 이번에 발매하는 Magic Leap 1은 5G에 대응하지 않는다. Magic Leap가 21년에 발매할 예정인 ‘Magic Leap 2’에 기대를 하고 있다.
-- 끝 --
Copyright © 2020 [Nikkei XTECH] / 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