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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도어락 원격 관리 서비스 -- 소프트뱅크, IoT활용
  • 카테고리사물인터넷/ ICT/ 제조·4.0
  • 기사일자 2018.2.14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12면
  • 작성자hjtic
  • 날짜2018-02-20 16:53:32
  • 조회수694

디지털 도어락 원격 관리 서비스
소프트뱅크, IoT활용

소프트뱅크는 IoT를 활용한 디지털 도어락의 원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물리적인 열쇠를 사용하지 않고 도어락을 해제하는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호텔 등의 관리자는 숙박자에게 자물쇠 해제 용으로 시한이 있는 열쇠를 발행할 수도 있으며, 열쇠 관리를 운용하는데 있어서의 부하나 비용을 경감할 수 있다. 가격은 개별 견적.

새로운 서비스는 ‘스마카기’(스마트 열쇠)다. 소프트뱅크의 IoT 플랫폼을 활용. 자물쇠 서비스 기업인 스웨덴의 ASSA ABLOY의 일본법인 ‘아사 아블로이 재팬’(도쿄)의 도어락과 같이 제공한다. 숙박 시설 외에 셰어 오피스나 임대 물건 등에서 이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호텔 등의 물건 관리자는 시한이 정해진 자물쇠 해제용 암호 번호를 발행한다. 동시에 숙박자가 갖고 있는 ‘Suica’ 등의 비접촉 IC카드를 등록한다. 숙박자는 암호 번호를 디지털 도어락에 입력하고 IC카드를 갖다 대면 해제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디지털 도어락의 개폐 로그를 확인하거나 이상 시에 비상대기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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