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IVI와 미국 IIC 제휴 발표 -- 산업용 IoT에서 국제표준화 확립 목표
-
- Category사물인터넷/ ICT/ 제조·4.0
- 기사일자 2017.4.27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1면
- Writerhjtic
- Date2017-05-04 08:36:46
- Pageview581
일본 IVI와 미국 IIC 제휴 발표
산업용 IoT에서 국제표준화 확립 목표
IoT 추진 단체의 인더스트리얼 밸류체인 이니시어티브(IVI)은 26일 미국 인더스트리얼 인터넷 컨소시엄(IIC)과 인더스트리얼 IoT(IIoT) 추진으로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사례 공유와 공동 실증 실험을 실시한다. 세계표준화로 연결하는 활동을 전개해나간다.
독일 하노버 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하노버 메세 2017’의 회장에서 합의했다. IVI, IIC 모두 유력한 IoT 추진 단체이다.
두 단체는 유스 케이스와 IoT의 아키텍처에 관한 정보 공유, 제조업의 IIoT 성공 사례의 확립과 공유, 공동 실증 실험 등에서 제휴한다. IVI 참가 기업의 대다수가 일본 기업이다. 해외 단체와의 실증 실험과 정보 공유로 일본 IoT의 ‘갈라파고스화’를 방지하는 목적도 있다.
니시오카 IVI 이사장은 “글로벌로 전개하는 IIC와의 제휴로 인해 지금까지는 일본 국내가 중심이었던 IVI의 활동을 국외로 전개하는 계기로 삼고 싶다.”라고 말한다. 리처드 마크 IIC 이사는 “사례 공유를 시작으로 그 다음 단계인 아키텍처와 테스트벳에 대한 논의에서 성과를 내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IVI와의 제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