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 클라우드 휴대 단말기 전쟁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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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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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리말


 1장 클라우드란?

    •클라우드와 「가상화」

    •클라우드의 중요한 일부분인 처리기구의 가상화

    •대형 IT기업이 데이터 센터화하다

    •일본의 데이터 센터와 비교

    •버려진 데이터 센터

    •하드웨어 경시 사상


2장 클라우드의 과거와 새로움, 그리고 주요 기업

    •클라우드는 생각하는 것처럼 새로운 것인가

    •표준화와 가상화

    •「지명제」를 없애다

    •「어떻게 조합할지」가 의문

    •각 회사의 클라우드 전략

    •각각의 장단점

    •SaaS, PaaS, IaaS의 주요 기업

    •iTunes, Windows Azure, 구글 앱 엔진

    •새로운 전장에 지나지 않는다


 3장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 Windows Azure

    •On-premise의 패자, 마이크로소프트

    •장롱예금을 줄일 수 없는 고뇌

    •「장롱예금과 은행예금을 통합합시다」라고 하는 Azure

    •클라이언트/서버형이란

    •혁신성은 없지만, 안정성은 있다

    •Windows Azure의 가격결정

    •클라우드의 창, 휴대 단말의 세계에서도 패권을 잡을 수 있을까?


 4장 구글의 전략 : 구글 앱 엔진

    •정보의 흐름을 묶어놓는 기업

    •컴퓨터의 역사

    •모든 것을 인터넷에

    •구글 앱스 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클라우드는 아무래도 좋다

    •브라우저의 족쇄로부터 빠져 나가는_크롬

    •크롬 OS

    •선명해지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대립

    •플랫폼 계층의 변천

    •미들웨어로서의 브라우저

    •기능 계층, top to bottom의 구글

    •휴대 전화용 OS, 안드로이드


 5장 애플의 전략 : iTunes

    •애플이 클라우드?

    •ipod로부터 iphone에

    •구매 관리 소프트웨어로서의 iTunes

    •과금의 허들을 넘은 애플

    •소프트웨어의 개발자를 사로잡은 앱 스토어

    •거대한 Marketplace

    •다음을 위한 포석_Mobile Me

    •ipad와 슬레이트 PC

    •노리는 것은 전자 서적 시장?

    •킨들

    •음악 업계를 10년 늦게 쫒아가는 이미지

    •킨들 DX와 ipad의 비교

    •SIM카드 판매

    •IPS액정이 좋은 결과를 불러올까

    •데이터 형식의 차이

    •구글도 전자 서적 판매에 참가

    •결제는 어떻게 하는지?

    •애플의 축


 6장 클라우드에서도 출발이 늦은 일본

    •외국 함선은 몇번 오는 것인가

    •1위가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다

    •규칙 안에서 노력하는 일본 기업

    •불합리한지 아닌지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

    •총력전으로 싸울 수 없는 일본

    •컴퓨터는 5대로 충분하다

    •클라우드를 포기하다

    •갈라파고스화를 반대로 이용하다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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