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움직이는 차세대 미디어 디지털 사이너지 : 전자간판 최전선

책 커버 표지
목차

목차

일본을 움직이는 차세대 미디어

디지털사이너지 전략

전자간판 최전선

 

목차

 

서장 디지털사이너지란?

     디지털사이너지의 정의

 

1 디지털사이너지라고 하는 미디어

     여기에도, 저기에도, 사이너지

     사이너지 도시, 도쿄

     세계제일의 디지털사이너지 강국으로

     TV, PC, 휴대폰, 그리고...

     미디어 융합 3.0

     진화하는 인터페이스

     인터럭티브 사이너지

     거리에 융화하는 사이너지

 

2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전망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구조

     종합적인 서비스 전략

[P.D.C.주식회사]

     인쇄기술과 정보기술의 결합

[다이니혼인사츠(大日本印刷) 주식회사]

     상업시설의 사이너지

[모리()비루 주식회사], [주식회사 탄세이샤(丹靑社)]

     지역활성화 방책

[스트리트미디어 주식회사], [COMEL 주식회사]

     철도의 성공 사례

[주식회사 JR히가시니혼키카쿠(東日本企劃)]

     교통기관의 전개

[아야()넷토아도 주식회사], [ANA 주식회사]

     특정 업종의 사이너지

[주식회사 칸잔(寒山)], [주식회사 미디어콘텐츠펙토리]

 

3 콘텐츠와 마케팅의 확장

     크로스미디어 마케팅의 추진 세력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

[이온아이비스 주식회사], [소니 주식회사]

     광고주의 시각에서 보이는 문제점

[카오우(花王) 주식회사]

     인터넷 시대의 광고 전략

[혼다기켄(本田技硏) 공업주식회사]

     광고, 콘텐츠 업계에서 보는 사이너지

[주식회사 하쿠호우도우(博報堂)DY미디어파트너즈],
       [
주식회사 스페이스샤워네트워크]

     사이너지의 콘텐츠 제작력

[주식회사 뉴포리어], [주식회사 IMAGICA이미지워크스]

     사이너지 크리에이터의 등장

[디지털헐리웃대학], [주식회사 시쿠미디자인]

     공공기관(학교, 병원, 행정기관)의 사이너지 이용 사례

     미래의 사이너지

[주식회사 우치다(內田)양행]

 

4  일본형 디지털사이너지의 가능성

     모노즈쿠리력과 대중문화력의 결합

     휴대폰과 자판기

     일본 고유의 사이너지 ---- 편의점, 노래방, 파칭코, 게임방

     일본 고유의 사이너지 ---- 오사카, 회전초밥, 성인오락시설

     사이너지 거리 ---- 삿포로

     후쿠야마(福山)와 히로시마(廣島)의 도전

     후쿠오카(福岡)와 니이하마(新居浜)의 전략 --- 방송전파 활용 ---

[주식회사 하트네트워크]

     과제와 해결책

 

(참조) 시스템 구조

후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