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움직이는 차세대 미디어 디지털 사이너지 : 전자간판 최전선
日本を動かす次世代メディア デジタルサイネージ戦略 : 電子看板最前線목차
일본을 움직이는 차세대 미디어
디지털사이너지 전략
전자간판 최전선
목차
서장 디지털사이너지란?
디지털사이너지의 정의
제1장 디지털사이너지라고 하는 미디어
여기에도, 저기에도, 사이너지
사이너지 도시, 도쿄
세계제일의 디지털사이너지 강국으로
TV, PC, 휴대폰, 그리고...
미디어 융합 3.0
진화하는 인터페이스
인터럭티브 사이너지
거리에 융화하는 사이너지
제2장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전망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구조
종합적인 서비스 전략
[P.D.C.주식회사]
인쇄기술과 정보기술의 결합
[다이니혼인사츠(大日本印刷) 주식회사]
상업시설의 사이너지
[모리(森)비루 주식회사], [주식회사 탄세이샤(丹靑社)]
지역활성화 방책
[스트리트미디어 주식회사], [COMEL 주식회사]
철도의 성공 사례
[주식회사 JR히가시니혼키카쿠(東日本企劃)]
교통기관의 전개
[아야(彩)넷토아도 주식회사], [ANA 주식회사]
특정 업종의 사이너지
[주식회사 칸잔(寒山)], [주식회사 미디어콘텐츠펙토리]
제3장 콘텐츠와 마케팅의 확장
크로스미디어 마케팅의 추진 세력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
[이온아이비스 주식회사], [소니 주식회사]
광고주의 시각에서 보이는 문제점
[카오우(花王) 주식회사]
인터넷 시대의 광고 전략
[혼다기켄(本田技硏) 공업주식회사]
광고, 콘텐츠 업계에서 보는 사이너지
[주식회사 하쿠호우도우(博報堂)DY미디어파트너즈],
[주식회사 스페이스샤워네트워크]
사이너지의 콘텐츠 제작력
[주식회사 뉴포리어], [주식회사 IMAGICA이미지워크스]
사이너지 크리에이터의 등장
[디지털헐리웃대학], [주식회사 시쿠미디자인]
공공기관(학교, 병원, 행정기관)의 사이너지 이용 사례
미래의 사이너지
[주식회사 우치다(內田)양행]
제4장 일본형 디지털사이너지의 가능성
모노즈쿠리력과 대중문화력의 결합
휴대폰과 자판기
일본 고유의 사이너지 ---- 편의점, 노래방, 파칭코, 게임방
일본 고유의 사이너지 ---- 오사카, 회전초밥, 성인오락시설
사이너지 거리 ---- 삿포로
후쿠야마(福山)와 히로시마(廣島)의 도전
후쿠오카(福岡)와 니이하마(新居浜)의 전략 --- 방송전파 활용 ---
[주식회사 하트네트워크]
과제와 해결책
(참조) 시스템 구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