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표로 이해하는)현장력, 80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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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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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표로 이해하는 현장력(現場力), 80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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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환경의 변화를 변화로 취급 한다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기업이 생존 한다

    1. 경기는 변동 한다

    2. 시장은 계속 변화 한다

    3. 변화에 대응하는 힘을 기른다


제2장  환경변화와 사람의 의식

       사람의 의식이 정말로 환경변화를 느끼고 있는가

    1. 시장변화를 어떻가 보는가

    2. 기업풍토를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

    3. 변혁하기 위한 에너지

    4. 고객지향으로 생각한다

    5. 전체최적으로 조직의 벽을 허물다

    6. 모두가 경영자가 되라

    7. 3년 후, 5년 후의 비전을 갖는다


제3장  ‘이상적인 모습’으로 개혁 한다

       개혁하는 목적을 명확히 하다

    1. 개혁의 정의

    2. 개혁을 어떻게 추진 하는가

    3. 속도가 무기

    4. 목표를 설정하고 착실하게

    5. 과거 현재 미래를 생각 한다

    6. 개혁의 비전을 갖는다

    7 ‘원하는 모습’으로 개혁 한다


제4장  업무를 정리한다

       업무도 ‘5S' 정리로부터

    1. 업무기능이란

    2. 모르는 사이에 업무가 증가 한다

    

제5장  전승하는 기능과 새로운 기능

       전승할 때는 업무를 단순하게

    1. 무엇을 전승 할 것인가

    2. 매뉴얼을 사용해 전승한다

    3. 관리 포인트를 전승한다

    4. 기능 전승은 비쥬얼하게

    5. 바꾸는 기능, 이어가는 기능

    6. 전승에서 개혁으로

    7. 세대를 초월한 전승 구조

    8. 새로운 기업풍토 만들기


제6장  멀티 기능은 변종변량 대응의 필수

    1.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

    2. 공정마다 필요인원을 배치

    3. 스킬 교육계획

    4. 2개월로 기본능력, 3개월로 베테랑


제7장  부문마다 멀티스킬 추진

    1. 총무, 경리, 인사부문의 멀티스킬

    2. 생산관리부분의 멀티스킬

    3. 품질관리부문의 멀티스킬

    4. 기술, 설계부문의 멀티스킬

    5. 영업부문의 멀티스킬

    6. 제조부문의 멀티스킬

    7. 멀티스킬의 발상을 전환한다


제8장  고객지향으로 개혁활동을 전개

    1. 활동하는 체제를 만든다

    2. 환경이 요구하는 테마를 결정

    3. 2~3개월에 테마를 완결

    4. 톱 다운으로 리드

    5. 전원참가로 활성화

    6. 활동 자체를 일로 여긴다

    7.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한다

    8. 성과를 평가한다

    9. 고객시점으로 부문 조정

    10. 전체 최적으로 생각한다


제9장  환경을 우리 편으로

    1. 발상을 바꾸다

    2. 변화를 쉽게

    2. 자기부정이 행동을 변화시킨다


제10장  Only One 기업이 되기

    1. 타사와 구별된 강점 가지기

    2. 고객과 라이벌, 자사를 본다

    3. Only One 계획을 세운다

    4. 사내에서 비전을 공유한다

    5. 결정된 계획도 실행하면서 바꾼다

     6. 개혁 실행으로 현장력을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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