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 경쟁없는 세계를 창조한다

책 커버 표지
목차

목차

 

블루 오션 전략


I. 블루 오션 전략이란


  1. 블루 오션을 개척하기

    - 새로운 마케트 공간

    - 블루 오션을 개척할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 가치 혁신

    - 블루 오션 전략의 책정과 실행

  2. 분석을 위한 도구와 프레임 워크

    -  전략 Canvas

    -  4가지 행동

    -  우수한 전략에 공통되는 3가지 특징


II. 블루 오션전략을 책정 한다


   3. 시장의 경계를 재편성 한다

    - 대체생산으로부터 배우다

    - 보완재와 보완서비스를 조망 한다

    - 기능지향과 감성지향을 바꾸다

    - 장래를 전망 한다  

    - 새로운 시장공간을 그려 본다

   4. 세세한 숫자는 잊고, 숲을 본다

    - 숲을 보라

    - 전략 Canvas를 그리기

    - 회사 수준에 따른 전략을 비쥬얼화하라

    - 전략책정의 한계를 깨라

   5. 새로운 수요를 일으키기

    - 非고객층은 3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 한없이 확대되는 블루 오션을 향해서 

   6. 바른 순서로 전략을 생각하기

    - 바른 순서 

    - 전략가격 설정에서 비용목표 달성으로

    - 효용, 가격, 그리고 도입비용

    - 블루 오션 아이디어(BOI) 인덱스


III. 블루 오션 전략을 실행 한다


   7. 조직면의 장애를 극복 한다

    - 특히 영향력이 큰 요인에 착목 한다

    - 의식의 장애를 극복 한다

    - 경영자원의 장애를 극복 한다

    - 정치적인 장애를 극복 한다

    - ‘상식’을 다시 쓴다

   8. 실행을 감안해서 전략을 세우다

    - 프로세스가 조잡하면 전략의 실행은 불확실하다

    - 공정한 프로세스의 위력

    - 공정한 프로세스를 뒷받침하는 3가지 E

    - 2개의 공장 이야기

    - 지성과 감성을 인정 한다

    - 공정한 프로세스와 블루 오션 전략

   9. 결말 : 블루 오션 전략의 지속과 쇄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