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계 벤처의 이노베이션 평가법 : 성공하는 사업을 감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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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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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계(技術系) 벤처의 이노베이션 평가법


목차

제1장  연구개발형 벤처에 대한 금융기관의 대응

   1.  일본경제에 있어서의 연구개발형 벤처의 중요성

   2.  연구개발형 벤처의 자금조달

   3.  연구개발형 벤처의 신제품 개발에 대한 종전의 평가방법


제2장  새로운 사업성 평가법을 구축하는 의도와 방법

   1.  새로운 사업성 평가법에 대한 기본적인 사고방식

   2.  리스크 분야의 요건과 금융기관의 대응

   3.  새로운 사업성 평가법 구축의 의의

   4.  사업성 평가법 구축의 방법

   5.  보론(補論)


제3장  벤처기업의 신제품개발에 관련하는 선행연구

   1.  BMO법

   2.  경영자 요인 등의 평가에 대한 연구

   3.  경제산업성 지역기술과에 의한 조사 분석

   4.  마이클 포터 교수의 경쟁전략론과 관련 연구

   5.  포터이론을 활용한 사업성평가법

   6.  크리스텐슨 교수의 이노베이션론


제4장  새로운 사업성평가법의 프레임 워크

   1.  ‘시장실적이 큰 기업’과 ‘시장실적이 작은 기업’으로 분할한다

   2.  제품개발 대상의 고객시장에 착안한 경쟁전략의 브레이크 다운

   3.  사업성 분석의 프레임 워크


제5장  연구개발형 벤처의 사업성평가에 대한 5가지 가설

   1.  시장실적이 큰 기업과 작은 기업의 성공․실패율

   2.  시장실적이 작은 기업에 있어서의 기본전략의 성공․실패율

   3.  시장실적이 작은 기업이 기업제휴에 의해 차별화전략을 취한 경우의 상공․실패율

   4.  시장실적이 작은 기업에 있어서의 3가지 집중전략의 성공․실패율

   

제6장  사업성평가법의 전체상

   1.  검증된 가설

   2.  금융기관에 있어서의 사업성평가법

   3.  간접금융 이외의 사례에 있어서의 활용법

   4.  보론


제7장  연구개발형 벤처의 경영자원 평가법

   1.  경영자 평가

   2.  기술력 평가

   3.  재무평가

   4.  보론


제8장  연구개발형 벤처의 평가실례

   1.  IT관련 벤처의 사례 소개

   2.  바이오․의료 관련 기업의 사례

   3.  산업기계․농업․물류


제9장  사례 13社에 공통하는 특징 : 전화기의 기업형태

   1.  경쟁전략과 외부 자금조달의 특징

   2.  솔루션 제공

   3.  Costomization

   4.  Pakage화 : 복수기술의 융합

   5.  외부제휴

   6.  전환기의 기업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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