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테크니컬 리뷰_2023/03_Vol.49_이륜차의 생존을 위해

책 커버 표지
목차

요약

SUZUKI TECHNICAL REVIEW_2023.3 권두언

이륜차의 생존을 위해
CASE와 탄소중립이 세계적 이슈

CASE(커넥티드, 자율주행, 셰어링, 전동화)와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륜차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피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소형 이륜차에서는 전동화가 추진되고 있지만, 대형 이륜차에서는 배터리의 탑재 공간, 항속 거리, 충전 시간 등, 많은 과제로 인해 전동화에 대한 장벽이 높아 제품으로 성립시키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다.

당사는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합성 연료 등의 탄소중립 연료를 사용한 내연기관 및 수소엔진에 대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지만, 과제가 산적해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과제들 중에는 다양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며 당사의 사내 자원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도 많아, 다른 기업이나 대학, 연구기관과의 연대가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연대 활동을 추진해나가면서 새로운 기술 및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발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육성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통감하고 있다.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창조하지 못한다면 기업으로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다.

현재 다른 기업이나 대학 등과의 연대 활동에 참가하고 있는 스즈키의 인재들이 넓은 시야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능력들이 향상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또한 스즈키 사내에 있어서도 리스킬링 등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발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업무에 대한 모티베이션을 높여나갈 필요가 있다.

당사는 앞으로도 이러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해 모든 사원의 능력과 모티베이션 향상을 도모하고, 새로운 기술 및 가치 창출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제품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륜차 분야에서는 '승차하는 즐거움'을 잃지 않고 탄소중립에 대응하는 기술을 확립해나가는 것이 당사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

 -- 끝 --

TOP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