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통화와 Web 3.0 혁명, DAO, NFT, 스테이블 코인 등

책 커버 표지
목차

요약

DAO, NFT, 스테이블 코인 등
가상 통화와 Web 3.0 혁명
Takeshi CHINO_2022.6.15_295P

지금 일본에서는 인터넷 업계와 관계가 있는 많은 사람들이 ‘Web 3’나 ‘NFT’가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에는 금융 분야에 관련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현상에서는 Web 3가 가장 체험되는 곳으로는 금융업계로, 본서가 Web 3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가 된다면 좋겠다. 

또한 기존의 금융업계의 사람들에게는 본서를 통하여 금융업계야말로 Web 3 혁명의 최초의 진원지인 것을 알릴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

제1장에서는 Web 3, NFT, DAO라는 새로운 개념에 대해서 개략적으로 해설한다. Web 3는 개인이 인터넷상에서 권리를 도로 찾고자 하는 움직임으로, 이 것에 의해 디지털 데이터를 보유하는 것의 의미가 변해온 점을 게임업계를 예로 설명한다.

제2장에서는 왜 금융업계가 Web 3의 진원지로 생각되어 지는지,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가상 통화의 의의와 실 예를 해설한다.
제3장에서는 Web 3 선진국인 미국에 있는 최신 사정과 규제면에서의 과제를 해설한다.

제4장에서는 향후 주목해야할 하나로 NFT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간의 경쟁에 대해서 해설한다.
마지막 장에서는 Web 3 영역에서 세계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일본은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제안한다.  

제1장 세계를 변화시킨 Web 3   
제2장 혁명의 진원지 ‘금융업계’  
제3장 2021년, 세계는 크게 변했다  
제4장 NFT와 가상 통화의 새로운 세력
제5장 문화 X 기술로 그려가는 일본의 가능성 -- 새로운 자본주의


-- 끝 --

TOP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