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의 SX 전략 -- 서스테이너빌러티 경영의 지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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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기업 가치를 올리는 Sustainability 경영 지침서
2030년의 ‘SX 전략’
HONNO Toshiya_2022.4.25_397P

서스테이너빌러티 경영에 대한 기업경영자의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CO2 삭감과 지구온난화 등의 화제가 거론되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이며, 최근에는 2021년에 기후변동에 대하여COP26, 생물다양성에 대해서는 COP15로 인해 세계적으로도 중요한 토픽이 되어 있다.

“SX’란 Sustainability Transformation으로 가정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지 않으면 안되는 사안으로 각 기업에서도 신중하게 대응해 나가는 방향으로 인식하게 되었다. 본서는 2030년까지의 약 10년 사이에 Sustainabilty에 관해서 어떠한 것인지 미래의 관점을 업계 별로 예측하여, 기업이 어디를 목표로 구체적인 지침을 만들것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Part 1 서스테이너빌러티 경영의 기본
제1장 미래를 창조 – 남아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
제2장 서스테이너빌러티 경영 의문에 대한 제2장 메타버스는 무엇인가
제3장 미래를 고려한 시스템

Part 2 2030년의 업계 별 SX 전략
제4장 식품, 음료 업계 – 원재료의 안정적 확보
제5장 제조 업계 – 인군을 배려한 서플라이 체인 구축과 서큘라화
제6장 금융업계 – 규제 대응과 성장을 어떻게 양립할 것인가
제7장 에너지 업계 – 탈탄소 기술의 가능성과 과제

Part 3 SX에 선두인 5사의 경영자 인터뷰
제8장 선두기업 최고경영자의 2030년의 SX 전략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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