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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비즈니스 모델
  • 저자 : 小野塚征志
  • 발행일 : 20220519
  • 페이지수/크기 : 271page/15cm

요약

80개의 사례에서 배우는 공격적 전략
DX 비즈니스 모델
Tsukamasashi ONO_2022.5.21_271P

DX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이다. ‘IT의 도입에 의한 업무의 효율화’나 ‘사무의 전자화에 의한 생산성의 향상’ 등을 DX의 예로 드는 미디어들도 있지만, 그 것은 단순한 디지털화에 불과하다. 수익성은 올릴 수 있을지 모르나, 비즈니스 모델을 트랜스포메이션(변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DX를 실현할 수 있을까요?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이란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을 말하는 것일까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DX=Digital 이라는 오해가 불식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본서는 DX의 이론과 방법이 아닌 80개의 선진 사례를 해설하며,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내용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대기업에 의한 변혁도 있으며, 중소기업에서의 이노베이션, 스타트업에 의한 신규사업의 창조도 있다. 기계, 자동차, 어페럴, 식품, 의약품과 같은 다양한 제품의 메이커와 유통사업자는 물론 농업, 음식업, 여행업, 운수업, 정보통신업 등의 사례를 게재하였다.

제1장 DX의 기본 사상   
제2장 새로운 장을 창조하는 비즈니스  
제3장 비효율을 해소하는 비즈니스  
제4장 수급을 확대하는 비즈니스
제5장 수익 기회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제6장 DX의 실현 방법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