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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2.0 -- 메타버스의 세계
  • 저자 : 佐藤 航陽
  • 발행일 : 20220331
  • 페이지수/크기 : 284page/10cm

요약

메타버스의 활용과 창조하는 방법
세계 2.0
SATOU Katsuaki_2022.3.30_284P


지금 세상에서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 인터넷이 생겨난 이래의 혁명이라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한때 반짝하다가 사라지는 것이라는 사람도 있다. 이렇게 평가가 극단적으로 두가지로 나뉘는 메타버스를 우리는 어떠한 자세로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해 설명한다.

이 책을 손에 든 사람 중에는 메타버스(Metaverse)라는 단어를 처음 접하는 분도 있을 것이다. 메타버스란, 인터넷 상에 만들어진 3D(3차원)의 가상공간을 말한다. 1992년 미국 작가인 닐 스티븐슨이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라는 SF소설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메타(Meta=개념을 초월하는, 상위 개념을 지칭)와 유니버스(Universe=우주)를 조합한 언어로, VR(Virtual Reality) 고글을 쓰고 버츄얼 리얼리티에 의해 형태가 만들어진 새로운 하나의 세계에 인간이 로그인 하는 것이다.

서장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제1장 메타버스의 충격
제2장 세계를 창조하는 방법
(視空間)
제3장 세계를 창조하는 방법
(생태계)
제4장 경쟁으로부터 창조의 세기로
제5장 Post 메타버스의 신셰계
종장 세계의 진실은 자신의 눈으로 확인해야 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