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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카(Apple Car) -- Digital패자 VS 자동차 거인
  • 저자 : 日本経済新聞・日経クロステック合同取材班
  • 발행일 : 20210819
  • 페이지수/크기 : 271page/15cm

요약

Digital패자 VS 자동차 거인
Apple Car (애플카)

Nikkei BP_2021.8.23_270P

자동차 업계는 100년에 한 번의 대변혁의 시대에 들어갔다. 다음 100년도 자동차 메이커가 모빌리티 사회의 주역이 된다는 보증은 어디에도 없다. ‘이기느냐 지느냐’가 아닌, 정말로 ‘사느냐 죽느냐’의 전쟁이 시작되고 있다. 

도요타자동차의 도요타 아키오 사장이 심각하게 위기감을 호소한 것이 2017년 4월로, 그로부터 4년이 지난 코로나 와중에서 전세계의 자동차 업계의 변화는 급가속하고 있다.  

2020년 12월에 미국의 애플사는 전기자동차(EV)의 생산을 목표로, 관련기술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동사의 자동차 분야로의 진출은 이전부터 화제를 불러왔다. 이미 ‘Car Play’로 자재기기와의 연결기능을 제공해왔기 때문에, 애플 자신이 정말로 전기자동차까지 제품화 할지가 최대의 관심사였다. 

만일 애플이 전기자동차를 제품화할 경우. 애플은 브랜드를 제외하고, 다른 자동차 메이커와의 차별화를 어떻게 할 것인가? 

제1장 애플의 참여로 붕괴되는 자동차 업계   
    
제2장 자동차산업에 참여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들


제3장 약진하는 테슬라의 강점과 다음 전략 

제4장 대분업시대의 개막, 차 만들기는 어떻게 변할까  

제5장 경쟁 무대의 대전환, 자동차 메이커의 생존전략  

제6장 전문가들이 본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질서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