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22/07_IOWN 구상을 위한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220701
  • 페이지수/크기 : 72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22.7 특집 목차


IOWN 구상을 위한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
엑세스 네트워크/에셋 활용/엑스트림 NaaS/업무 디자인/인프라스트럭처

NTT 엑세스 서비스 시스템 연구소에서는 고객과 NTT 빌딩을 연결하는 엑세스 네트워크에 관한 연구 개발을 시행하여 세계 최첨단/현장 최첨단 연구 개발을 통해 세계의 통신 인프라 기술을 서포트하고 있다.

본 특집에서는 IOWN(Innovative Optical and Wireless Network) 구상을 위한 다양한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을 소개한다.

목차

1. 서비스를 창조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내추럴하면서 스마트한 사회를 실현하는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
IOWN 구상을 위한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의 연구 개발로서 네트워크 기능의 고도화, 운용의 스마트화, 에셋 활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조의 도전에 대해 소개한다.

2. 사회 인프라 사업의 과제 해결을 실현하는 연구 개발 활동
유지 관리/ 운용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화, 안심 및 안전한 사회 인프라 설비의 구축, 설비 오퍼레이션 등의 에셋 활용에 관한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3. 유저 및 서비스에 맞춘 네트워크 실현을 향한 와이어리스 기술에 대한 대처
무선 엑세스 성능의 포텐셜을 확대하는 기술, 확대한 포텐셜을 최대로 활용하는 제어 기술,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서포트하는 무선환경 검증기술로의 대처에 대해 소개한다.

4. DX 스파이럴 실현을 향한 오퍼레이션 기술의 활동
통일적인 네트워크 정보 관리와 그것에 기반한 자립적인 분석 및 판단을 실현하는 ‘자기 진화형 오퍼레이션 기술’과, 업무 개혁 조직과 현장 조직과의 공통 이해의 촉진을 통해 작업 효율화를 실현하는 ‘조작 프로세스 분류형 업무 디자인 지원 기술’을 소개한다.

5. 쓰쿠바(筑波)연구개발센터의 50년
쓰쿠바에서 시행된 연구 개발을 뒷받침해 온 대형 실험설비를 중심으로, 쓰쿠바연구개발센터의 50년 발자취를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