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뇌의 구조와 유저 체험 -- 인지 과학자가 가르쳐주는 디자인의 성공 법칙
  • 저자 : ジョン・ウェイレン
  • 발행일 : 20210415
  • 페이지수/크기 : 230page/cm

요약

인지 과학자가 가르쳐주는 디자인의 성공 법칙
뇌의 구조와 유저 체험
John Whalen_21.4.15_230P

이 책은 개발책임자인 Product Owner나 Product Manager, Designer, UX(User Experience) Designer, Developer를 독자로 상정하고, 그러한 사람들이 다음의 세가지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째는 생생한 채험을 구성하는 인지 프로세스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고객으로부터 청취하는 조사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는 것이고, 세번 째는 그 지식을 제품과 서비스의 디자인에 응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 체험의 제공이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타깃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필요가 있다. 자신의 상품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에게 “확실하게 이것은 대단하다”고 듣게 될 정도로 말이다.

그렇다고 기업의 사장이나 마케터, Product Owner, Designer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떠오르는 체험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가? 물론 고객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으면 그들의 요구는 알겠지만, 자신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거나 니즈를 확실하게 말로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않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나 시점을 깊이 이해할 필요가 있는 사람을 위한 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지 과학자인 저자는 ‘Usability Test’나 ‘Market Survey’와 ‘Empathy Research’는 너무 단순하거나 역으로 지나치게 복잡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포인트가 조금만 어긋나도 얻고자 하는 결과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보다 좋은 방법은 체험을 구성하는 요소(6 mind)를 이해하고 고객의 니즈를 폭넓은 레벨로 정확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목차

Part 1. 체험의 정확한 정체
1. 체험의 6마인드
2. 시야와 관심
3. 공간 인식
4. 기억
5. 언어
6. 의사결정과 문제해결
7. 감정

Part 2. 고객의 비밀을 밝히는 Research방법
8. User Research
9. 시야
10. 언어
11. 공간 인식
12. 기억
13. 의사결정
14. 감정

Part 3. 6 Mind의 디자인에 응용
15. Sense Making
16. 6 Mind의 실천
17. 빠르고 많이 성공시킨다
18. 마무리
19. 앞으로의 6 Mind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