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세계 최첨단 8개사의 대전략 -- ‘Digital x Green x Equity’의 시대
  • 저자 : 田中道昭
  • 발행일 : 20210621
  • 페이지수/크기 : 349page/cm

요약

‘Digital x Green x Equity’의 시대, 새로운 미래도  
세계 최첨단 8개사의 대전략
TANAKA Michiaki_21.6.21_349P

본서는 각자 다른 영역에서 최첨단의 8개사를 선정하여 경영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말미에 저자의 ‘Digital Shift Academy’에서 하고 있는 ‘일본기업을 위한 대담한 Digital Shift 전략 책정 워크숍’의 내용을 50페이지에 걸쳐 게재하고 있다.

8개사가 공통된 점은 정치∙경제∙사회∙테크놀로지의 변화 또는 가치관의 변화를 보다 빨리 대응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많은 기업은 자신들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일부를 소개한다.

‘세계 최대의 소매기업’인 월마트는 비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이면서 DX에 성공하였다. 비 디지털 네이티브가 많은 일본기업이 벤치마킹 해야할 월마트라고 확신한다.

전기자동차(EV)의 Leading Company인 테슬라는, 그린에너지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지금이대로라면 인류는 쇠퇴한다” “인류를 구제한다”는 강렬한 사명감을 베이스로 테슬라의 경영전략을 이해시킨다.

‘애플카’의 보도로 화제가 되는 애플은 ‘Digital x Green x Equity’의 곱셈으로 누구보다 선두에 서서 대응해 나가고 있는 기업의 하나이다. 2030년까지 carbon Neutral(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산업의 변혁을 리드하는 존재이다.

제1장 월마트 --  ‘시대에 늦은 세계 1위 기업’ 이 대변신  
     
제2장 테슬라 -- ‘지구를 구제한다’는 야망과 사명

제3장 애플 -- ‘탈탄소’와 ‘공평공정’으로 선진적인 대응

제4장 세일즈포스
(Salesforce) -- ‘세계 최강의 SaaS기업”의 7가지 이유

제5장 마이크로소프트 -- Cloud 대역습의 다음은 ‘
Ambient Computing”

제6장 Peloton -- 피트니스의 거대 플랫폼

제7장 DSB은행 -- ‘세계 1위의 디지털 뱅크’가 도전하는 다음의 변혁

제8장 아마존 -- ‘베조스의 다음’은 제조업과 헬스케어의 패권을 잡는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