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애프터 코로나의 IT 솔루션_미래 IT 도해, IT 전략으로 극복
  • 저자 : 谷田部卓
  • 발행일 : 20200901
  • 페이지수/크기 : 160page/cm

요약

미래 IT 도해, IT 전략으로 극복  
After CORONA의 IT 솔루션
YATABE Takashi_2020.9.1_159P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COVID-19 팬데믹에 의해 세계는 지금까지 없었던 혼란이 일어나고 있다. 치료약과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던 상황에서는 세계공황 이래의 대공황이 도래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밝아지지 않는 밤이 없듯이 언젠가는 이 팬데믹도 수습이 될 것이다. 그러면 이 팬데믹 이후의 세계는 어떻게 변하고, 우리들의 비즈니스는 어떻게 될 것인가?

근 미래를 예상하는 것은 누구도 불가능하지만, 비즈니스 하는 사람이라면 어떠한 미래가 된다고 해도 우리가 생활하는 사회와 가정을 지키기위해서도 그 대비를 해야만 한다. 예를 들면 After CORONA만이 아닌 With CORONA의 세계가 된다 하여도 기업은 살아 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본서는 COVID-19에 의해 세계가 어떻게 변할 것이라는 몇가지의 시나리오를 상정하나, COVID-19는 억제한다고 하더라도 다음 감염증이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다. 바이러스 학자에 의하면 야생동물과 인간의 생활권이 가까워져서 신형바이러스의 발생 확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혼돈의 세계에서 기업이 어떠한 전략으로 임하여 세계에서 승리하고 자국을 부흥시킬지 함께 생각했으면 한다.

[목차]

제1장 팬데믹이 비즈니스 세계를 변화시킨다

제2장 개인의 행동변용에 따른 IT Solution

제3장 기업의 리스크 대책에 따른 IT Solution

제4장 기업의 BCP(Business Continuity Plan, 사업계속계획)대책에 따른 IT Solution


제5장 산업계 별로 영향과 IT Solution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