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Python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인공 지능(AI)을 만들기
  • 저자 : 赤石雅典
  • 발행일 : 20200923
  • 페이지수/크기 : 379page/cm

요약

영업, 마케팅이 극적으로 변한다  
Python으로 돈이 되는 AI를 만든다
AKAISHI Masanori_2020.8.11_378P

‘돈이 되는 AI’를 만들 수 있는 요령을 몸에 익히기 위해 본서에서는 Python(파이손)을 사용하여 AI 프로그램을 만들어 간다. 그러나 ‘자신이 만들면 될까’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나,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Python을 사용하여 누구라도 AI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대가 되었다.

본서에서는 AI 적용 업무의 선정에서 학습데이터의 입수, 가공, AI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까지 실천적으로 진행해 나간다.

본서에서 준비한 Python 프로그램은, 실제의 AI 시스템의 모형이 된다. 간단한 시스템이라면 현장의 리더나 멤버 자신이 모형에서 AI를 완성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IT Vendor에게 AI 시스템을 발주하는 경우에도 낭비적인 시행착오를 줄이고 ‘돈이 되는 AI’를 보다 스피디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업무의 눈높이를 유지하면서 AI를 만드는 것은 AI 엔지니어(Data Scientist)에게도 중요한 것이다. 본서에서 소개하는 실천적 AI 프로그램을 만드는 익혀두면, 틀림없이 Data Scientist로서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는 것이다.

또한 필자의 방침으로, 본서의 실습 Code는 모두 GitHub라는 인터넷상의 서버에서 공개되어 있다. 브라우저상의 실습 코드를 테스트해보는 것만으로도 본서가 지향하는 곳을 이해될 수 있게 된다고 생각된다.   

[목차]

제1장 업무와 기계학습

제2장 기계학습 모델의 처리 패턴

제3장 기계학습 모델의 개발 순서

제4장 기계학습 모델 개발의 중요 포인트


제5장 업무 요건과 처리 패턴

제6장 AI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상류 공정의 급소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