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5G로 비즈니스가 변화 -- 본격 보급되는 2023년을 준비
  • 저자 : クロサカ タツヤ
  • 발행일 : 20191118
  • 페이지수/크기 : 234page/cm

요약

본격 보급되는 2023년을 준비
5G로 비즈니스가 변화
Nikkei BP_2019.11.18_234P

5G는 차세대(제5세대)의 이동통신 시스템을 말하는 것으로, 일본국내에서는 2019년에 Pre-Service가 개시되어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개시 되었다. 5G에는 초고속, 저지연, 다수 동시접속의 기술적 특징이 있으며, 지금까지는 없던 새로운 서비스가 생겨나고 기업에게는 천재일우의 기회가 생겨날 것이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5G의 보급에 맞추어 새로운 사업 개발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로 게임, 방송, 주택, 의료, 물류, 자동차 등으로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산업에서 5G의 일대 Movement가 솟아오르려고 하고있다.

그러나 초고속, 저지연이란 기술적인 특징에만 눈을 돌리면, 5G를 이용한 사업 개발은 원활하지 못할 것이다. 5G 그 자체는 현행의 4G/LTE를 고도화하는 어프로치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그 자체만 생각하면 단순하게 4G보다 고속의 통신만 가능하게 될 뿐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5G에 커다란 기대를 걸고 있으면서도 언제, 어떻게 비즈니스가 변하는지 잘 모르는 상태에 처해있다.  

본서에서는 이러한 문제의식아래 두가지를 분명하게 하고 싶다. 하나는 5G 서비스가 인간의 사회생활에 가져다 주는 특징과 영향에 대해서, 두번째는 비즈니스로서 5G와 어떠한 방법으로 조화하여 갈 것인가에 대해 기술, 표준화, 산업의 동향을 바탕으로 서비스 이미지와 산업 동태의 시점에서 소개한다.

[목차]

제1장 5G가 가져다 주는 진정한 임팩트

제2장 보급 Time Line에서 본 사업 개발의 최적기

제3장 분야별 ‘5G X 신사업’의 유망주


제4장 5G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사업 개발의 핵심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