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데이터 분석 인재가 되라
  • 저자 : 木田 浩理, 伊藤 豪, 高階 勇人, 山田 紘史
  • 발행일 : 20201019
  • 페이지수/크기 : 255page/cm

요약

목표는 Business Translator, 문과∙이과는 관계 없다  
데이터 분석 인재가 되라
미쓰이스미토모 해상화재보험_2020.10.19_255P

‘데이터 분석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일’이라는 것은 이미 낡은 생각이다. 최근에는 ‘Business Translator’라는 역할이 중요시되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아니면 불가능한 고도의 분석도 있지만,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꼭 고도의 분석은 필요가 없다. 그러나 최근에는 GUI를 갖춘 ‘데이터 분석 툴’도 충실하고, 프로그래밍 등이 안되어도 데이터 분석은 가능하다.

그렇다고 툴만 있으면 누구든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것도 아니다. AI기술을 활용하고, 데이터가 있으면 자동으로 고도의 분석을 해주는 툴도 있지만, 마구잡이로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데이터 분석을 잘하기 위해서는 몸에 익숙하게 하는 방법론이 있다. 본서에서는 저자들이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면서 체득한 ‘5D의 프레임 워크’라는 방법론을 알려준다. 아무리 고도의 데이터 분석 수법을 마스터 했다고 하여도 이 방법론을 모르면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기가 어렵다.  

본서를 읽기에 데이터 분석의 사전 지식은 필요 없으며, 문과나 이과도 관계가 없다. 데이터 분석은 비즈니스의 기본 스킬이므로, 데이터 분석 인재가 되기 위해 결의를 가지고 읽으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제1장 경험치를 높인다 ~ 실패와 성공의 경험담 ~
제2장 실천 5D 프레임 워크 (Demand, Design, Data, Develop, Deploy)
제3장 5D 프레임 워크에 의한 데이터 분석 인재육성법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