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기술 저널_2020/11_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거리의 D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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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T기술저널_2020.11 특집 목차 (p10-11)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거리의 DX
[IOWN]ⅹ[MaaS 플랫폼]ⅹ[AI 택시]ⅹ[커넥티드카]ⅹ[스마트시티]


IOWN 미래의 도래에 즈음하여 향후 거리의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가 기대를 받고 있다. 본 특집에서는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대응으로서, 멀티모달(Multimodal) MaaS부터 4D 디지털 기반, 자동차업체와 연계한 커넥티드카 협업, 스마트시티에 대해 NTT연구소 기술 및 향후 전망을 포함해 NTT의 대응을 소개한다.

• IOWN에 의한 거리 전체의 최적화
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과 전체와의 최적화를 도모하고, 사회적 과제 해결을 목표하는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거리의 최적화 대응’에 대해 소개한다.

• 멀티모달 MaaS를 지원하는 오픈 MaaS 플랫폼
다양한 공공교통기관이나 주변 서비스를 통합하고,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공교통 MaaS 플랫폼의 구상과 대응에 대해 소개한다.

• 멀티모달 MaaS를 지원하는 2차 교통의 대응
-- 도코모의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
Sustainable(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및 스마트시티를 실현하는 AI(인공지능)나 타업종 연계를 활용한 NTT도코모의 대응에 대해 소개한다.

• 모빌리티 영역에서의 ‘4D 디지털기반TM’의 활용
다양한 산업 기반의 미래 예측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4D 디지털기반TM’을 활용한, 교통의 정류화(Rectification)를 위한 대응에 대해 소개한다.

• 커넥티드카 분야의 기술개발∙검증
안심∙안전한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의 연구개발 대책으로서, 도요타자동차와의 커넥티드카 분야에서의 협업에 대해 소개한다.

• 커넥티드카 협조영역∙교통환경정보의 활용
교통환경정보 포털 및 데이터 플랫폼 아키텍처에 관한 NTT 데이터의 대응에 대해 소개한다.

• ‘거리 조성 DTC’에 의한 데이터 구동∙연쇄형 스마트시티
DT(디지털 트윈)와, 이들을 분야 횡단으로 연쇄시키는 기능인 DTC(디지털 트윈 컴퓨팅)의 실현을 통해 새로운 가치 제공을 목표한 ‘거리 조성 DTC’에 대해 소개한다.

• 주역 등장
다카기 마사오(高木 雅) (NTT 디지털 트윈 컴퓨팅 연구센터)
미래의 교통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트윈 컴퓨팅 기술의 연구개발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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