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20/10_AI 기술의 연구 개발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201001
  • 페이지수/크기 : 116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20.10 특집 (p46~47)


미디어 연구를 통해 사람의 활동을 지원∙대체하는 AI 기술의 연구 개발
음향 처리 / 음성 합성 / 음성 인식 / 언어 처리 / 4D 디지털 기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X) 추진 및 촉진에 있어서 AI 기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그 연구개발은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NTT 미디어 인텔리전스 연구소는 지금까지 쌓아온 미디어 연구를 핵심 역량으로 하여 ‘사람의 활동을 지원∙대체하는 AI기술’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집에서는 이러한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미디어 연구를 통해 사람의 활동을 지원∙대체하는 AI기술 연구개발 추진
NTT 미디어 인텔리전스 연구소가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사람의 활동을 지원∙대체하는 AI기술 개발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궁극의 개인적 음향 공간을 실현하는 미디어 처리 기술
듣고 싶은 소리만을 들을 수 있고, 듣고 싶지 않은 소리는 들리지 않는 세계를 실현하는 Personalized sound zone을 위한 활동과 그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다양한 유스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음성 합성 엔진 ‘Saxe’
보다 정확하고 풍부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만들어내는 음성 합성 엔진 ’Saxe’의 기술 개요 및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 커뮤니케이션의 지식 소스화를 실현하는 음성 인식 기술
지금까지의 음성 인식기술 발전부터 향후 사람 및 기업 활동에 있어서의 음성 인식기술의 기여, 그 역할에 대해 소개한다.

■ 고객접점 업무를 지원∙대체하는 지식∙언어 처리 기술
컨택센터나 오피스의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지식∙언어 처리 기술 중에서 언어모델∙문서 요약 기술∙응대 분석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4D 디지털 기반 실현을 위한 공간 정보 처리 기술
사람∙사물∙행동에 대한 센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다양한 산업 기반과의 데이터 융합 및 미래 예측을 가능하도록 하는 4D 디지털 기반과 이것을 구성하는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주역 등장
NTT 미디어 인텔리전스 연구소의 이지마 유우스케(井島勇祐)
‘기계를 통한 음성’이 당연시되는 미래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