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IoT 디바이스로 통신량 90% 이상 삭감 -- NEC, 엣지 디바이스 ‘NEC AI Accelerator’를 개발
-
- 카테고리사물인터넷/ ICT/ 제조·4.0
- 기사일자 2020.4.15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0-04-28 09:37:00
- 조회수425
Nikkei X-TECH_2020.4.15
새로운 IoT 디바이스로 통신량 90% 이상 삭감
NEC, 엣지 디바이스 ‘NEC AI Accelerator’를 개발
NEC는 2020년 4월 8일, IoT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 삭감과 디바이스나 운용 데이터의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한 엣지 디바이스 ‘NEC AI Accelerator’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의 제공을 포함한 서비스 판매는 7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NEC AI Accelerator는 천장이나 벽에 설치 가능한 엣지 다바이스로, 외형 치수는 145ⅹ152ⅹ30mm다. 엣지 영역에서 고속 처리함으로써 IoT에 동반되는 데이터 통신량이나 클라우드에 대한 부하를 줄인다. 오피스에서의 얼굴 인증 출입에 사용하는 카메라나 게이트, 공조나 엘리베이터 등의 빌딩 설비 관리, 산업용 제어 장치 등의 IoT 디바이스 관리에 이용할 수 있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입장 게이트에서 NEC의 얼굴인증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NEC는 이처럼 카메라를 사용한 생체인증 시스템에 강하다. NEC AI Accelerator와 조합하면 방범 카메라의 경우, 영상 데이터에서 얼굴 인증을 할 때 얼굴 부분만을 검출할 수 있어 통신료를 10% 이하로 삭감할 수 있다고 한다.
보안 강화 측면에서는 NEC AI Accelerator를 제조부터 운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를 관리∙추적함으로써 디바이스나 운용 데이터의 진정성 확보에 노력한다. 제조 시에는 부품이나 검사 정보 등의 이력을 블록체인에 등록해 부정 사용을 방지한다. 운용 시에는 조작 로그나 보안 사건의 발생 및 대처 정보, 보수 부재에 대한 정보 등 운용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관리, 운용∙보수 이력의 진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데이터의 무단 수정을 방지한다.
-- 끝 --
Copyright © 2020 [Nikkei XTECH] / 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