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 드론에 전용 보험 -- SOMPO홀딩스, 조기 사업화 지원 착수
-
- CategoryAI/ 로봇·드론/ VR
- 기사일자 2018.1.17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23면
- Writerhjtic
- Date2018-01-24 10:32:14
- Pageview657
물류 드론에 전용 보험
SOMPO, 조기 사업화 지원 착수
SOMPO홀딩스(HD)는 물류용 드론의 사업화 지원에 착수한다. 업계 처음으로 물류용 드론을 대상으로 한 손해보험을 월내에 발매한다. 드론에 의한 물류 실증 실험에 필요한 위험도평가 책정부터 사고발생 시의 대응 매뉴얼까지 일관되게 지원한다. 드론은 조사나 취미 용도로 보급이 진행되고 있지만 물류 용도는 아직 실험 단계다. 전용 보험이나 컨설팅을 통해 조기 보급을 지원한다.
산하의 손보재팬니혼코아가 발매한다. 기존의 기체 파손이나 기체가 건물이나 사람에게 가한 피해를 커버하는 내용에 추가하여 물류업자가 물건 주인으로부터 맡은 상품의 파손 위험도 보상한다.
동시에 리스크컨설팅 회사인 SOMPO리스크케어매니지먼트(도쿄)가 물류용 드론에 관한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실증 실험에서 상정되는 리스크를 산출하여 실험의 원활한 수행을 지원한다.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의 위기 관리 매뉴얼 책정도 지원한다. SOMPO HD는 그룹에서 실험에 필요한 리스크 대책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정부의 성장 전략에서는 물류용 드론의 실용화 시기를 산악지역의 경우는 2018년 무렵, 도시 지역에서는 2020년대로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인구 감소에 의한 운전자 부족 문제도 있어 물류회사 입장에서는 물류용 드론의 실용화는 시급한 과제다. SOMPO HD는 사업화 지원으로서 실험 단계부터 관여함으로써 드론을 통한 물류 노하우를 축적하여 미래의 상품, 서비스 개발, 셰어 확보로 연결시킨다는 계획이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