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바닥 정맥으로 개인 인증 -- 후지쓰, 법인용 태블릿 발매, 재택 근무 가능
-
- 카테고리사물인터넷/ ICT/ 제조·4.0
- 기사일자 2017.4.21
- 신문사 일경산업신문
- 게재면 6면
- 작성자hjtic
- 날짜2017-04-27 10:40:55
- 조회수427
손바닥 정맥으로 개인 인증
후지쓰, 법인용 태블릿 발매, 재택 근무 가능
Fujitsu는 손바닥의 정맥을 사용한 개인 인증 기능을 내장한 법인용 태블릿 단말을 8월에 발매한다고 발표하였다. 재택 근무나 Satellite Office의 활용이 확산되는 가운데 회사 밖에서의 단말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 인증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확충한다.
법인용 태블릿「Arrows Tab」에는 Fujitsu연구소가 개발한 소형 정맥 센서를 탑재하였다. 로그인 화면에 표시된 가이드에 따라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서로 맞대고 손을 슬라이드하면, 태블릿 테두리에 탑재된 소형 센서가 손바닥의 정맥을 감지하여 인증한다.
Fujitsu는 손가락 지문보다 안전성이 높은 손바닥의 정맥 인증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손을 갖다 대면 감지하는 전용 단말은 있지만, 모바일 단말에 탑재하기에는 필요한 부품 사이즈가 너무 컸다. 그래서 폭 8mm의 소형 광학 유닛을 개발하여, 태블릿 단말에 처음 표준 탑재한다.
Fujitsu는「Arrows Tab」을 포함하여 6개의 신기종을 이번 달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법인용으로 판매한다. 디자이너를 위한 휴대 가능한 큰 화면 노트북이나, 데이터를 단말에 보존하지 않는「Thin Client」단말로 최경량 제품 등을 제품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