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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플랫폼 스트라이프, ‘PayPay’에 대응 -- DeNA의 결제 서비스도 지원
  • 카테고리비즈니스/ 기타
  • 기사일자 2025.4.23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5-04-29 09:14:12
  • 조회수28

결제 플랫폼 스트라이프, ‘PayPay’에 대응
DeNA의 결제 서비스도 지원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API로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미국 스트라이프(Stripe)의 일본 법인인 스트라이프 재팬은 4월 22일, 자사의 플랫폼에 ‘PayPay’의 온라인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DeNA의 결제 서비스 ‘DeNA Pay’를 지원하기 위한 DeNA와의 파트너십 체결도 밝혔다.

스트라이프가 일본의 QR 코드 결제 서비스에 대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결제의 최적화뿐만 아니라, 4영업일 입금도 가능하게 했다. “스트라이프의 기술을 활용해 사용하기 쉬운 PayPay 결제 기능을 실현했다”라고 스트라이프 재팬의 헤페르난 대표이사는 설명한다.

DeNA는 DeNA Pay의 ‘신용카드 잔액 충전’에 대해 스트라이프의 지원을 받았다. DeNA Pay는 올 2월에 본격적으로 제공을 개시한 선불형 결제 서비스로, 요코하마 DeNA BAYSTARS의 공식 앱 ‘BAYSTARS STAR GUIDE’와 공식 리세일 서비스 ‘BAYSTARS Ticket Resale’ 등에 대응하고 있다. DeNA의 스가와라(菅原) 솔루션본부 본부장은 “결제 서비스에 관련된 여러 가지 과제들을 스트라이프와 함께 해결해 나가고 싶다”라고 말한다.

이 밖에도 스트라이프 재팬은 카드 할부 기능 제공, 3D 시큐어(EMV-3D 시큐어)와 부정 이용 대책 강화, 카드 번호를 대신하는 결제 인증 정보인 ‘네트워크 토큰’ 지원 등을 발표했다. 스트라이프 재팬의 히라가(平賀) 대표이사는 올해의 중점 항목에 대해 “스타트업에서 엔터프라이즈 영역까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일본 기업에 보급시켜 나갈 계획이다”라며 의욕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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