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WS, '아마존 Q'를 일반 공개 -- 생성 AI 어시스턴트로 생산성 80% 향상
-
- 카테고리AI/ 로봇·드론/ VR
- 기사일자 2024.5.1
- 신문사 Nikkei X-TECH
- 게재면 online
- 작성자hjtic
- 날짜2024-05-08 21:55:00
- 조회수290
Nikkei X-TECH_2024.5.1
AWS, '아마존 Q'를 일반에 공개
생성 AI 어시스턴트로 생산성 80% 향상
미국의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미국 시간 4월 30일, 생성 AI(인공지능) 어시스턴트 서비스인 ‘아마존 Q(Amazon Q)’의 일반 공개를 시작했다.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숙지한 어시스턴트로, "고객의 생산성을 80% 향상시킬 수 있다"(AWS)라고 한다.
아마존 Q는 AWS의 각종 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발자가 AWS상에서 앱을 구축하는 것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관리 콘솔 등에서 채팅을 통한 기술적 질문이 가능하다. 코드 생성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코드의 업그레이드에도 대응한다. 도요타자동차의 북미 자회사인 도요타커넥티드노스아메리카는 앱과 서비스의 업그레이드가 "최대 30% 빨라졌다"라고 한다.
마케팅과 영업, 인사 등 전문직을 지원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유저 기업의 자동차 데이터와 연결하면 아마존 Q의 답변 내용을 조정할 수 있다. AWS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 ‘Amazon Quick Sight’나 콜센터 서비스 ‘Amazon Connect’에도 아마존 Q가 도입되어 있어 유저는 자연어에 의한 분석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개발자 전용 기능은 도쿄·오사카 리전을 포함한 구역에서 일본 시간 5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언어는 영어뿐으로, 일본어에는 대응하지 않는다. AWS는 “일본어에 대한 정식 대응은 미정”이라고 한다.
-- 끝 --
Copyright © 2020 [Nikkei XTECH] / Nikkei Business Publication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