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의 파괴와 창조
1908년에 헨리∙포드가 양산대중차인「T형 포드」를 세상에 만들어 낸「자동차 혁명」으로부터 1세기가 지나 지금, 극심한 환경변화는 어찌되었던 자동차산업을 앞으로 발전시켜왔다. 미 Tesla사가 2008년에 동사로서는 처음으로 전기자동차(EV)를 생산하기 시작해서 불과 몇 년 만에 미국은 물론, 일본과 유럽, 중국, 호주에 판매거점을 확대해 오고 있다.
또한 구글사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미 GM사나 토요타자동차가 배차서비스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하고 있다. 최초의 자동차 혁명을 일으킨 포드는, 이러한 사회를 상상이나 했을까?
-- 자동차메이커 이익반감, 30%의 이동을 분담하는 3%의 자율주행차, 2대애 1대가 카셰어링 --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자동차산업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이다. 지금 이미 일어나고 있는 세 개의 Driver에 의해, 자동차의 역할, 사용방법, 이용자가 모두 바뀌는 것이다. 첫째는 환경문제에의 대응책으로「파워트레인의 다양화」가 더 진행되는 것, 둘째는 첨단기술의 진전에 의해「자동차의 지능화」하는 것, 그리고 셋째는 서비스에 대한 니즈와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에 의한「셰어링·서비스」가 일상적으로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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