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코로나에 대응하는 100의 기술_日経テクノロジー展望 新型コロナに立ち向かう100の技術
  • 저자 : 日経BP
  • 발행일 : 20201012
  • 페이지수/크기 : 319page/cm

요약

의료, 생활, 업무, 이동, 장소, 기반이 극적으로 변하는
코로나에 대응하는 100의 기술
Nikkei BP_2020.10.12_319P

위기는 많은 것을 골라내고 있다. 기업과 국가, 비즈니스 하는 사람과 생활자에게 영향을 미쳐 골라져서 살아 남는 것과 탈락하는 것을 분리시킨다. 그 동안 우리에게 많은 위기가 닥쳐 왔지만 공통된 것은 위기가 가져온 변화에 즉응하지 모하였던 것이다.

변화는 일시에 오는데, 코로나 팬데믹에 의해 의료도 생활도 업무도 이동도 장소도 사회 기반의 모든 것이 변하였다. 언젠가 코로나가 수습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기존의 비즈니스에 매달리는 기업, 디지털화에 늦어진 기업, ESG/SDGs의 조류를 의식하지 못한 기업은 언젠가 채로 걸러져서 탈락 할지도 모른다.

변화의 원동력은 테크놀로지(기술)이다.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선택지는 착실하게 늘어나고 있다. 의료 종사자는 물론 많은 기술자들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고 있다. 이를 억제하기 위한 기술과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변화를 지원하는 기술이 계속하여 등장하고 있다.

본서는 그 중에서 ‘100의 기술’을 게재한다. 많은 전문 미디어를 가지고 있는 Nikkei BP의 편집장과 기자들, 종합연구소의 연구 그룹장과 연구원 들이 선정하여 알기 쉽게 해설한다. 그리고 ‘100의 기술’의 각각에 대하여 현재의 성숙도와 5년 후의 보급 예상 등을 알려 주어 미래를 읽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제1장 기술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이겨낸다
제2장 지금 중요한 기술과 5년 후에 중요한 기술
제3장 의료가 변한다
제4장 생활이 변한다
제5장 업무가 변한다  
제6장 이동이 변한다
제7장 장소가 변한다
제8장 기반이 변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