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기 산업 포털사이트 구축 -- 경제산업성, 900개 사 정보 게재
-
- Category스마트카/ 항공·우주/ 부품
- 기사일자 2018.2.2
- 신문사 일간공업신문
- 게재면 2면
- Writerhjtic
- Date2018-02-09 09:21:23
- Pageview664
항공기 산업 포털사이트 구축
경제산업성, 900개 사 정보 게재
경제산업성은 전국의 항공기 산업 클러스터 및 서플라이어, 전문가를 검색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구축했다. 일본항공우주공업회(SJAC)가 운영한다. 일본어와 영어로 검색할 수 있다. 사이트 이용자는 항공우주 분야의 특수 공정 인증 ‘NADCAP’ 기술 및 업종 등으로부터 서플라이어 정보를 게재하고 있어 일본 국내외에서 주목 받을 전망이다. 정보 발신을 통해 클라스터 간의 연계 강화를 촉진시켜 국내외 항공기∙엔진 대기업으로부터의 수주 확대를 목표로 한다.
경제산업성과 SJAC는 2017년에 ‘전국 항공기 클라스터∙네트워크’를 설립해 전국 약 40개의 항공기 클라스터 간 연계 강화 및 공동 수주의 확대에 나섰다. 포털사이트 구축은 그 일환이다.
사이트에서는 조립 및 기계 가공, 판금 성형, 복합재, 화학처리, 전선, 내장, 치공구 등 업종 별에 더해 비파괴 검사 및 열처리, 용접, 코팅 등 특수 공정에 관련된 기술 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특기 기술 및 소유 설비, 우주품질관리규격 JSQ9100 유무 등도 조사할 수 있다.
또한 대형 중공업 출신자를 중심으로 항공기 산업에서 풍부한 경험과 실적을 가진 전문가의 프로파일 및 연락처를 소개하고 있는 등, 국가∙지자체의 보조급, 해외 전개 지원책, 공설시험장 등의 시험 기기 정보, 세미나 정보 등도 망라했다.
복수 공정을 일괄 수주, 생산 가능한 클라스터는 항공기부품생산협동조합 등으로 한정되어 있다. 경제산업성은 전국 항공기 클라스터∙네트워크를 통해 해외로의 정보 발신 및 기술력의 향상, 공동 수주 확대를 목표로 한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