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NTT 기술 저널_2020/04_NTT그룹, 식농(食農) 분야에서의 활동
  • 저자 : NTT DoCoMo
  • 발행일 : 20200401
  • 페이지수/크기 : 76page/28cm

요약

NTT 기술저널_2020.04 (p38~39)

NTT그룹, 식농(食農) 분야에서의 활동
식농 / 푸드밸류체인 / 대규모 온실 / 푸드 로스 / 차세대 농업

1985년의 민영화 이후, ‘공공성’과 ‘기업성’이 사명으로 요구되어 온 NTT는 사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 ‘Smart World’의 실현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 또한 중점 분야로 지정하고 지금까지 통신 사업에서 키워온 ICT를 활용, 상징적인 파트너와의 연대를 통해 과제 해결을 도모하는 ‘Smart Agri’ 실현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집에서는 NTT그룹의 식농 분야에서의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목차》

■ NTT그룹의 식농 분야에서의 활동
NTT그룹의 식농 분야에서의 활동 방향성, 구체적인 사례 및 미래상에 대해 소개한다.

■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농업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해 세계로!
수익을 창출하는 어그리테크놀로지의 실현, 식농 비즈니스를 통한 ‘지역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사명감을 갖고 혼신의 힘을 다해 임하는 도전에 대해 소개한다.

■ 식농 플랫폼 ‘Tsunagu’를 이용한 식농 밸류체인 전개
NTT도코모가 2019년 2월부터 개시한 ‘현지의 것 먹기 프로젝트’의 실증 실험 개요 및 식농 플랫폼 ‘Tsunagu’에 대해 소개한다.

■ 차세대 농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농업 ICT 창출
NTT도코모의 차세대 농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영농지원 플랫폼 ‘밭 어시스트TM’의 특징과 활용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 NTT데이터의 식농∙농업 분야에서의 활동
NTT데이터의 영농 지원 플랫폼 ‘아이사쿠(あい作®)’를 통한 생산 현장의 정보 디지털화 프로젝트 및 후쿠시마(福島) 현 미나미소마(南相馬) 시에서의 활동에 대해 소개한다.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