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덴시보_2017/01_2016년의 기술성과

책 커버 표지
목차

요약

MEIDEN_2017.01. 2016년 기술성과

2016년의 기술 성과
연구·개발, 전력·에너지, 전철용 시스템, 물환경 시스템 등

MEIDEN 그룹은 2015년도에 3개년 중기 경영 계획인「V120」을 시작하였습니다. 작년은「V120」의 목표 달성을 위한 도전의 해로서 3개의 기본 방침인「국내 사업의 수익 기반 강화」, 「해외 사업의 성장 확대」, 「제품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였습니다.

「국내 사업의 수익 기반 강화」의 경우, ICT∙IoT의 활용에 의한 제품 경쟁력이나 시스템 기술 강화, 고객의 시설 전체를 일괄하여 맡는 원스톱 서비스의 강화 등에 적극적으로 임해왔습니다. 또한 도시의 인프라 정비, 민간제조업이나 공공부문의 설비 노후화 대책 등의 수요를 담당하였습니다.

「해외 사업의 성장 확대」의 경우는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신흥국의 사회 인프라에 폭넓게 참여하여 사업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하수∙배수 처리용 세라믹 평막(平膜)의 판매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물 부족으로 인해 취수 제한이 심하고, 배수 재이용의 요구가 높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수도국으로부터 Title22의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강도∙내약품성에 뛰어나 수명이 긴 세라믹 평막의 특성을 활용하여 미국을 비롯하여 세계의 물 환경 문제 해결에 공헌해 나가겠습니다.

「제품 경쟁력 강화」의 경우는, 개발 면에서 발전(發電), 변전(變電), 배전(配電), Motor, Inverter 등의 MEIDEN 그룹의 핵심 제품군인 중전기 제품의 가격∙성능∙품질과 독자성에 주력해 온 결과, 신제품 개발 성과가 나타났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장점을 살린 제품 제작을 위해 기반 기술 강화에 주력해 나가겠습니다.

이상으로 2016년 당사의 성과를 소개하였습니다. 당사 그룹은 올해 창업 120주년을 맞았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시점에 맞춘 제품 제공을 목표로 하여, 더욱 기술 연구에 주력할 것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과 지도편달을 부탁 드립니다.

●목차

Ⅰ. 연구∙개발
1. Power Electronics
2. ICT
3. 공통기반기술

Ⅱ. 전력∙에너지
1. 변전∙배전 시스템
2. 보호∙제어 장치
3. 발전 시스템
4. 축전용 시스템

Ⅲ. 전철용 시스템
1. 전기 설비
2. 가선(架線) 검측
3. 감시 제어

Ⅳ. 물환경 시스템
1. 상하수도 플랜트용 설비
2. 물 클라우드∙컴퓨팅
3. 공업배수처리 시스템
4. 수도사업의 유지관리 서비스

Ⅴ. ICT
1. 산업용 컨트롤러

Ⅵ. 산업
1. Motor
2. Inverter
3. Power Component

Ⅶ. 자동차 시험 장치
1. 시험 시스템

Ⅷ. 물류관계
1. 무인 반송차 시스템

Ⅸ. 보수∙Maintenance
1. 보수∙Maintenance

     -- 끝 --

TOP

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