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미츠비시전기 기보_2017/01_기술의 진보 특집
  • 저자 : 三菱電機
  • 발행일 : 20170120
  • 페이지수/크기 : 92page/30cm

요약

Mitsubishi Electric_2017_Vol. 91 No. 1 요약 (p1~95)

미쓰비시전기 기보
기술의 진보 특집

[인사말]
곤도 켄지 (Kenji Kondo) / 상무집행위원 개발 본부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미쯔비시전기 기보(三菱電機技報)”를 애독해 주시는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의 인사 말씀을 올립니다.

미쯔비시전기그룹은 2020년까지 연결 매출액 5조엔 이상, 영업 이익률 8% 이상 달성이라는 경영 목표를 향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고, 2020년 이후에도 성장해나가기 위해서는 연구 개발이 그 열쇠가 될 것입니다. 연구 개발은 미쯔비시전기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핵심”입니다. 당장 내일의 제품에 활용 가능한 연구 개발도, 10년 후, 20년 후에 꽃피우게 될 연구 개발도 있습니다. 저희들은 이노베이션(혁신)을 통해 미쯔비시전기그룹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나아가서는 풍요로운 사회 실현에 공헌하기 위해, 단기, 중기, 장기의 과제 해결에 용기를 가지고 과감히 도전해나가겠습니다.

항상 끝없는 노력으로 미쯔비시전기그룹은 세계 최고의 최첨단 기술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기술은 경이적 스피드로 발달하고 있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파급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IoT(Internet of Things) 및 인공지능에 관련된 화제가 매일 크게 다뤄지고 있는 요즘, 저희들은 당사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에 IoT 및 인공지능 등의 연구를 거듭해, 더욱 발전시키고, 심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연구에는, 저희만의 독자적인 여러 가지 연구 개발과 더불어, 국내 외의 대학 및 벤처기업이 포함된 사외 인사들의 지혜와 기술을 도입하거나, 또는 그 인재를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시행, 더욱 빠른 속도의 개발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저희에게는 약 100년에 달하는 역사 속에 자라온 DNA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오로지 고객을 위한 양질의 상품을 제작하고, 그것을 세상에 발표해 세계에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저는 이것을 “미쯔비시전기의 코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코드를 지켜나가며, 저희들은 더욱 더 발전해, 고객에게 더 좋은 가치를 제공, 고객 만족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금부터 10년 후, 20년 후, 더 나아가 30년 후를 전망하고, “변혁의 용기”를 가지고, “혁신의 노력”을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Do everything with a smile”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마하트마 간디가 그의 아들에게 전한 말입니다. 저는 어떠한 상황에도 미소를 지으며 도전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힘들거나 곤란한 상황에 부딪친 경우에도, 우리들은 미소와 함께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나갈 것입니다. 이렇게 도전해나가는 마음가짐이 우리 미쯔비시전기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일본 사회, 세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말 중에 “한 사람의 만 보(步)” 보다 “만 명의 일 보”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천재가 내딛는 발걸음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사회를 전진시키는 것은 수 만 명, 수 십 만 명, 수 백만 명, 아니 수 억 명 사람들이 내딛는 작은 한 걸음의 축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까요? 우리들이 앞을 향해 나아가려는 용기를 가지고, 노력을 통해 한 걸음 전진해 나간다면, 그것은 각 사람들에게는 한 걸음이지만, 만 명이 모인다면 만 보, 십만 명이 모인다면 십만 보, 백 명이 모인다면 백만 보가 되는 것입니다. 저희들은 여러분들과 함께 용기를 가지고 한 걸음 나아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여러분의 사업 번창과 한 분 한 분의 건강을 기원하며 새해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목차]
 
칼라 토픽스
1. 연구 개발

1.1 IoT
1.2 스마트모빌리티
1.3 쾌적 공간
1.4 안전ㆍ안심 인프라
1.5 전자디바이스
1.6 생산인프라ㆍ설계기술
2. 전력시스템
3. 교통시스템
4. 빌딩시스템

4.1 승강기
4.2 빌딩시스템
5. 공공시스템
6. FA시스템

6.1 FA 제어기기ㆍ시스템
6.2 생산 가공기기
6.3 배전ㆍ계측기기
7. 자동차기기
8. 우주시스템
9. 방위시스템
10. 통신시스템
11. 영상 감시시스템
12. IT 솔루션
13. 파워디바이스
14. 고주파ㆍ광(
)디바이스
15. TFT 액정모듈
16. 에어컨 냉열시스템
17. 주택 설비
18. 키친 가전ㆍ생활가전


사외 기술 표창

이번 호 상세 목차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