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Stage에의 도전~디지털 비즈니스시대의 개막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소셜 미디어,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의 새로운 정보기술의 발전∙보급이 눈부시고, 기업 및 소지자의 경영환경∙생활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정보서비스산업의 사용자인 기업과 공공기관은, 그러한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지름길을 모색하고 있다.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혁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조 등으로 성공을 거두는 사례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사용자는 정보기술의 활용에 관한 동업 타사와의 경쟁뿐만이 아니라, 이업종 기업의 참여와 고객의 기호변화에 따라, 시장자체가 축소 또는 소멸되는 리스크에도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해 일어나는 산업구조의 변화는,「디지털 비즈니스 혁명」이라고 불려지고 있다. 사용자의 정보기술의 사용방법의 변화에 따라, 정보서비스산업에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역할과 위치설정이 요구되고 있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 비즈니스의 연장선상에는 없는 미지의 영역을 향한 대응이 필요하고, 마치 기업의 존망이 걸린 경영판단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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