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미츠비시전기 기보_2016/07
  • 저자 : 三菱電機
  • 발행일 : 20160720
  • 페이지수/크기 : 56page/30cm

요약

Mitsubishi Electric_2016_Vol.90 No.7

미쓰비시전기 기보
IoT를 지원하는 정보통신기술


[권두언]
● 데이터 공유가 창출하는 새로운 가치

Shunichi Inada / 東京大学先端科学技術研究센터 특임교수


[권두 논문]
IoT가 실현하는 미래사회

Takayuki Hayakawa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情報技術部門統括

개요 : IoT(Internet of Things)를 지원하는 기반기술에 대한 미쓰비시전기의 대응을 부감한다. IoT가 가져다 주는 미래의 예로서는, IoT가 가능하게 하는 미래의 Application이 될 Smart factory, Smart Mobility, 쾌적공간, 안전∙안심 인프라 등을 들 수 있겠다. 당사는, 이들 미래를 실현하는 IoT를 지원하는 Core기술의 전략은 “Edge Computing”과 “하드웨어기술과 IT의 융합”을 특징으로 한다. Edge Computing에 의해, 현장의 기기와 현장 가까이에 설치된 전용의 계산기로 데이터처리를 행하여, 신속한 과제해결이나, 노하우 등의 기밀성이 높은 정보의 보호가 가능하게 된다.

하드웨어기술과 IT의 융합에 의해, 하드웨어의 이해에 근거한 분석을 행하여, 한 단계 레벨 높은 분석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전략에 근거한 Core기술로서, 빅데이터 분석기술, 인공지능(기계학습기술), 시큐리티기술, 센싱, HMI 등이 있다. 또한 Integration기술로서 통신네트워크 기술과 시스템구축 기술이 있다. IoT가 가져다 주는 미래는, 생산성향상, 사용자의 편리성향상 등의 메리트를 산업∙사회 등에 기여하는 것이 기대된다. 한편으로, 수집된 정보범위의 확대 등에 의해, 새로운 과제가 발생하는 것도 생각할 수 있다. 당사는 이것들의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IoT가 가져다 주는 미래실현에 필요한 기반기술의 개발에 계속 대응해 갈 것이다.


● 해외시장의 EMS 솔루션
(EMS Solution in Overseas Market)
Daisuke Takita 외 3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개요 : 중국과 아세안지역 등의 성장이 빠른 아시아 신흥국에서,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른, 전력부족, 코스트삭감, 환경규제에의 대응 등, 다양한 요인으로 에너지소비량의 삭감이 과제로 되고 있다. 미쓰비시전기는 국내외 관련회사와 연대하여, 이들 신흥국에서 에너지소비량의 가시화를 중심으로 한 성에너지를 추진하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를, 각국의 법규제나 Needs, 빌딩∙공장 등의 사용조건에 맞춘 솔루션으로 하여 제안하고, 성에너지 효과의 확인과 데이터취득을 목적으로 한 실증실험을 행하고 있다.

이 EMS 솔루션은 Sub Giga Hertz대 무선통신에 의한 설치공사의 간이화, 자율분산적인 네트워크구축 기술에 의한 확장성 및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표시하는 Application을 조합하는 것을 특장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저 코스트 그리고 단기간에 Customize가 가능하고, 실증실험과 분석결과를 근거로 구성변경을 용이하게 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향후 실증실험에서 얻어진 데이터와 지견을 활용하여, 다양한 고객이 안고 있는 본질적인 과제를 명확히 하여, 보다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에 의해, 사업기회의 획득이나, 기존사업의 경쟁력강화로 이어간다.    
 
   
● 이벤트용 경비지원을 위한 영상해석기술
(Visual Analysis Technic for Event Security Management)
Junya Miyagi 외 3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홈 네트워크의 진화와 IoT
(Evolution of Home Network and IoT)
Satoko Miki / 先端技術総合研究所


● 고 신뢰∙저 지연의 무선통신기술
(Reliable and Low-latency Technologies for Wireless Communication)
Tetsuya Aoyama 외 4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IoT를 지원하는 이더넷 규격 TSN기술
(Ethernet-based Time Sensitive Networking Technologies for IoT)
Yoshihumi Hotta 외 3명


● IoT시대의 시큐리티 기술
(Information Security Technologies in the Age of IoT)

Takeshi Yoneda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설비유지관리용 데이터분석 기술
(Data Analysis Technologies for Maintenance and Management of facilities)
Norio Hirai 외 4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고성능 센서 데이터베이스
(High-performance Sensor Database)
Mitsunori Kori 외 1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대규모 IoT 시스템에서 계산기 Resource Sizing 기술
(Computer Resource Sizing Technologies in Large-Scale IoT Systems)
Mitsunari Uozumi 외 3명 / 情報技術総合研究所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