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커버 표지
미츠비시전기 기보_2016/03
  • 저자 : 三菱電機
  • 발행일 : 20160320
  • 페이지수/크기 : 56page/30cm

요약

Mitsubishi Electric_2016_Vol.90 No.3

미쓰비시 전기 기술보고서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를 만드는 선진기술

[권두언]

자동차는, 사람의 안전·안심에 대한 의식의 높아짐과, 끝이 없는 쾌적성의 추구, 더욱 환경성능 향상의 요구를 받아, 항상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이 진화로 차에 탑재하는 전기전자기기가 하는 역할은 점점 커져가고 있고, 그 성능향상과 신 기능개발은 빠질 수가 없다. (중략)

환경에의 대응에서는, 하이브리드차나 전기자동차와 같이 차량의 전동화가 진행되고 있다. 당사에서는, 차세대의 파워반도체재료인 탄화규소가 가진 저온손실, 고온동작, 고속동작의 특성을 활용하는 것으로, 차재 파워일렉트로닉스 기기의 더 한 층의 소형·고효율화,냉각계의 간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자동차는, 이동체통신을 통하여 클라우드에 연결되고, 도로와 차간, 차와 차간의 통신으로 인프라나 다른 차와 연결되어, 더 한 층의 환경·안전성능의 향상, 편리성, 쾌적성의 향상이 기대된다. 여기에 중요하게 되는 것은, 차량정보나 정보시스템을 부정한 억세스로부터 지켜내는 시큐리티기능에서 당사는 높은 인증·암호화기술로 이것을 실현하고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해 나간다. 

이와 같이, 자동차는 사람들의 생활을 풍부하게 하는 이동수단으로서 점점 더 진화해 갈 것이다. 이번 특집호에서는 안전으로 쾌적한 자동차 만들기를 위하여, 당사가 종합전기메이커로서 키워온 폭 넓은 분야의 선진기술을 결집하여 개발한 차량탑재기기의 최신사례를 소개한다.

 

[특집 내용]

차 사회의 장래전망과 기술동향
(prospective Stories and Engineering Trend in Automotive Society)

운전지원계 콘셉트카 “EMIRAI3 xDAS”
(Assisted-driving Concept Car “EMIRAI3 xDAS”

ADAS 용 스마트 콕피트 정보제공기술

(Information Providing Method in Cockpits ADAS)

멀티 본딩 디스플레이
(Multi Bonding Display)

자동운전용 고 정도 차량제어기술
(High-Fidelity Autonomous Vechicle Control Technologies)

자동운전을 위한 차량제어시스템
(Vehicle Control System for Autonomous Driving)

전방 감시용 밀리파 레이더
(Multimeter-wave Radar for Forward Sensing)

오 발진제어 및 후 측방 사각 경보기능
(Sonar System for Pedal Misapplication Prevention and Blind Spot Warning)

차량탑재용 고 정도 로케이터
(High Precision Vehicle Locator)

차량탑재 멀티미디어 헤드유니트용 인터넷경유 S/W 갱신기능
(Flexible Software Update via OTA for Car Information head Unit)

IoT 기기의 LSI 개체 차를 이용한 시큐리티 기술
(Security Technology by Using Differences of LSIs for IoT Devices)

벨트구동 식 모터 제네레이터
(Belt-drive Motor Generators)

아이들링 스톱시스템용 엔진 재시동 제어기술
(Control Technology of Engine Re-srart for Idling-stop System)

- 끝 -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