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이 오토모티브 2024/5(3)

책 커버 표지
목차

Close-up
닛산과 혼다가 직면한 위기감, EV 등에서 제휴 검토
VOICE
메르쎄데스 벤츠 ‘2030년 완전 EV화’ 철회
Disassembly Report
BYD ‘씰’의 HMI제어계 -- 퀄컴의 SoC으로 ‘거의 스마트폰’ 실현

Automotive Report
- 혼다의 비이클 OS전략, 우선은 어코드에서 소프트웨어를 내제화

목차

Close-up
닛산과 혼다가 직면한 위기감, EV 등에서 제휴 검토
VOICE
메르쎄데스 벤츠 ‘2030년 완전 EV화’ 철회
Disassembly Report
BYD ‘씰’의 HMI제어계 -- 퀄컴의 SoC으로 ‘거의 스마트폰’ 실현

Automotive Report
- 혼다의 비이클 OS전략, 우선은 어코드에서 소프트웨어를 내제화
- 테슬라의 ‘Cybertruck’ 최초 상륙, 날카로운 엣지의 ‘접을 수 있는’ 바디
- ‘극비’를 바꾼 부품 업체, 양산 전에EV에 일반인이 최초 탑승
- 지방 버전 MaaS의 성공 포인트, 지역 인재 활용하는 시오지리(塩尻) 시의 도전
- 혼다의 신형 SUV ‘WR-V’, PF 등의 공용으로 코스트 억제
- 스즈키가 ADAS 센서 쇄신, 덴소 제품으로 예방 안전 성능 강화
New Car Report
혼다의 새 FCV는 'CR-V' 베이스, GM과 공동 개발한 배터리를 탑재
Cover Story
10년 뒤의 자동차 -- 전동화·소프트의 향방
Part 1. 2개의 대조류, 전동화·소프트 -- 닛산과 혼다가 직면한 '위기감
Part 2. 장기적으로 파워트레이닝의 대표주자가 될 것인가? -- 중국은 EV의 경쟁 더욱 심화
Part 3. 엔진은 생존 -- EV의 둔화로 하이브리드 각광
Part 4. 열쇠는 자동차 업체의 차량용 OS -- 소프트웨어가 차량 설계를 바꾼다
Features
- 다이하츠는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 경차를 주축으로, 도요타 출신의 새로운 사장
- 'EV 우선'의 설계, 엔진으로의 가능성도 -- 유럽차 대기업의 '변신'
News Digest
- 도요타, 신형 크라운 PHEV에서 7년 만에 급속 충전 기능 부활, EV 우선으로 제외된 기능, 인프라 확충으로 다시 탑재
Market Watch
- ‘N-BOX’가 7개월 연속 1위, 신형 ‘스페이시아’가 2위에,
- 부정이 발각된 다이하쓰는 83.9% 감소로 침체, 출하 재개가 쟁점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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