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Web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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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

게임 체인지’에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열쇠
메타버스와 Web3
KUNIMITSU Hironao_2022.4.1_197P

2022년 현재, 세계 시장에서 기존의 서비스가 바뀔 수 있는 ‘게임 체인지’가 일어나고 있다. 저자는 오랜 기간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과 블록체인의 두가지 영역에서 비즈니스를 해왔는데, 이 두개의 영역이 메타버스와 Web3라는 이름으로 이름이 바뀌면서 공전의 붐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화, 디지털화라는 세계의 변화에 뒤쳐져온 일본기업, 그리고 개인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사대가 도래하고 있다. 향후 세계에서 일어나는 커다란 변화는, 바로 ‘Virtual First’ 로의 이행입니다.

지금까지는 Real(현실)이 ‘주’가 되고 Virtual(가상)이 ‘종’이 되었지만, 앞으로는 Virtual이 ‘주’가 되고 Real이 ‘종’으로 변하게 된다. 이 것이 Virtual First라고 하는 차세대의 사회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해해 놓아야 하는 것이 메타버스와 Web3인 것입니다.

이제부터 Virtual이 주가 되는 시대가 오기 때문에, 일본의 젊은 사람들 중에는 GAFAM (Google, Amazon, Facebook, Apple, Microsoft)으로 불리는 테크 자이언트를 넘어서는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사람이 등장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누군가가 ‘승자 독식’을 하는 시대는 끝나갈 것으로 바뀌어 가는 경향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세계는 기존의 중앙집권형의 사회로 계속되지 않고, 분산화 되어 갈 것이다. 그리고 시회의 풍요를 더불어 창출해 나가는 커뮤니티로 변화되어 갈 것이다.

이 책에서는 지금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무엇이며, 그리고 세계는 지금 어디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타기 위한 비즈니스 기회의 힌트를 소개한다.

제1장 지금까지의 흐름을 알면 Web이 가는 목표가 보이기 시작한다
      - GAFAM의 독점이 되었던 Web2의 종식
      - 스마트폰의 다음이 되는 디바이스: VR, AR, MR
제2장 메타버스는 무엇인가
제3장 차세대 인터넷 Web3를 철저 해설
제4장 메타버스와 Web3가 목표로 하는 미래의 모습
제5장 메타버스, Web3의 사례에서 보는 비즈니스 기회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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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지금까지의 흐름을 알면 Web이 가는 목표가 보이기 시작한다
- GAFAM의 독점이 되었던 Web2의 종식
- 스마트폰의 다음이 되는 디바이스: VR, AR, MR
제2장 메타버스는 무엇인가
제3장 차세대 인터넷 Web3를 철저 해설
제4장 메타버스와 Web3가 목표로 하는 미래의 모습
제5장 메타버스, Web3의 사례에서 보는 비즈니스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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